신혼부부 라이프 사이클 고려한 특화평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꿈비채’
신혼부부 라이프 사이클 고려한 특화평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꿈비채’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꿈비채’, 출산, 양육 등 생애주기에 따른 공간 마련
자녀 2명 낳으면 임대료 무료 등 신혼부부 혜택
꿈비채 투시도.

임대아파트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임대차3법 시행으로 전세난이 확산되면서 임대주택이 해법으로 부상하면서다. 또한 임대 아파트에 민간 건설사들의 참여가 많아지면서 임대 아파트가 일반 아파트 못지 않은 입지와 설계를 갖추고 있다.

충남개발공사는 충청남도 아산 배방 월천지구에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꿈비채’도 입지는 물론 뛰어난 설계, 다양한 혜택으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아산 배방 월천지구 꿈비채’는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8~25층 10개 동 전용면적 36㎡, 44㎡, 59㎡ 총 600세대로 구성된다. 임대기간은 기본 6년으로 자녀 출생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 대상은 예비 신혼부부, 7년 이내 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혼인가구, 소득근거지(지역 내 직장인) 등이다.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와 보증금으로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 수 있다. 월 임대료는 전용 36㎡는 보증금 3000만원에 월 임대료 9만원, 전용 44㎡는 보증금 4000만원에 월 임대료 11만원, 전용 59㎡는 보증금 5000만원에 월 임대료는 15만원이다.

특히 입주 후 자녀를 낳으면 임대혜택이 주어진다. 자녀 1명 출생 시 임대료 50% 지원, 자녀 2명 출생 시 임대료는 전액 무료다. 내 집 마련까지 저렴한 주거비용으로 최대 10년이라는 장기간 안정적으로 살 수 있다.

‘아산 배방 월천지구 꿈비채’는 풍부한 인프라와 차별화된 설계로 신혼부부의 삶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전망이다.

입지여건으로는 KTX, SRT 천안아산역, 지하철 1호선 배방역, 탕정역(예정), 온천대로, 당진~천안 고속도로(예정) 등 뛰어난 교통망을 갖췄다. 북수초, 배방중, 배방고 등 도보로 통학하는 초.중.고교의 교육환경과 하나로마트, 곡교천, 배방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무엇보다 신혼부부의 다양한 니즈와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선택하는 특화 평면이 눈에 띈다. 전 세대 중 신혼부부를 위한 세대수 비율이 90%를 차지하는 것을 감안 결혼, 출산, 양육 등 생애주기에 따른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어울림마당을 둘러싼 컬처, 차일드, 커머셜 테마의 단지설계는 물론 채광과 통풍, 조망을 고려한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될 계획이다. 특히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센터, 모래놀이터, 작은도서관, 시간제 보육실 등 다양한 육아시설과 프로그램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안심 아파트다.

‘아산 배방 월천지구 꿈비채’는 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꿈비채’란 꿈, 빛, 채(집)의 합성어로 새로운 시작을 하는 청년.신혼부부와 220만 충청남도 모든 도민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주거 공간의 뜻을 지니고 있다.

홍보관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