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방하천정비 예산(1178억 원) 신속 집행
경북도, 지방하천정비 예산(1178억 원) 신속 집행
  • 대구경북=서동혁 기자
  • 승인 2021.08.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1178억 원의 92.7%이상 하반기 집행, 우기철 피해 사전예방 철저
재정집행 점검회의 통해 신속집행·견실시공·부조리 척결 다짐

[국토일보 서동혁 기자] 경상북도는 26일 도청에서 2021년 지방하천 재해예방사업 재정 신속집행 점검회의(2차)를 가졌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경북도 하천담당, 공사관리관,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 현장대리인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고용률 불안 등 침체된 건설경기 회복을 위해 일자리, SOC 사업 중심으로 재정 신속집행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 하고 지방하천 재해예방사업 1178억 원 전액을 올해 안에 모두 집행하고 신규 사업은 조기발주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보상 및 관계기관 협의 등 행정절차로 인해 공사 지연 및 재정집행 부진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군 및 시공사(용역사)와 협력해 주민설명회 수시 개최, 관련 부서 협조, 부진사업 만회대책 수립 등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회의 참석자들은 엄격한 품질·안전관리로 부실시공 예방과 공사현장 청렴 안내판 서명에 동참하며 부패 고리 근절, 청렴도 향상 등 부조리 척결에도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박종태 경북도 하천과장은 “견실시공 및 철저한 현장관리로 안전사고 예방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 신속집행에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