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규제에 ‘주거용 오피스텔’ 대체상품으로 급부상.... 동탄역 초역세권 분양 예정
주택규제에 ‘주거용 오피스텔’ 대체상품으로 급부상.... 동탄역 초역세권 분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5.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인프라 품은 동탄역 랜드마크 주거업무 복합단지
내외부 고급 특화설계 적용과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눈길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투시도.

최근 정부의 각종 규제대책 및 까다로운 청약 조건 등으로 주택 특히 아파트를 분양받기가 더욱 힘들어지는 추세다. 이에 신혼부부 및 청약점수가 낮은 소비자들은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도심권이나 역세권 등 소위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입지가 좋은 아파트 단지들은 청약경쟁률이 100대 1이 기본적으로 넘고 있는 상황으로 내 집 마련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아파트에 비해 확실히 규제가 적고, 청약통장이 별도로 필요 없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투룸 이상으로 3~4인 가족이 거주할 수 있는 평면으로 설계된 중대형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대방건설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업무복합2블록 일원에서 아파트에 이어 ‘동탄2신도시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거용 오피스텔을 6월 중 분양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대지면적 25,601.3㎡에 지하 6층~지상 49층 3개동, 오피스텔 1개동, 오피스 1개동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75·84㎡ 323실과 상업시설 183실 등으로 구성된다. 다른 고급 주거단지보다 압도적인 규모여서 향후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단지다.

특히 입지가 돋보인다.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거용 오피스텔은 쿼드러플 교통(SRT, GTX-A(2024년 개통예정), 인덕원선(2026년 개통예정), 동탄트램(2027년 개통예정))의 요지인 동탄역 초역세권에 들어선다.

동탄신도시 내 최중심인 동탄역와 인접하며 현재 공사 중인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성되면 그 상부가 공원으로 조성돼 도보 역세권이 가능한 단지다. 현재 운행 중인 SRT 동탄역을 통해 강남 수서역 및 부산으로의 이동이 쉽고 인근 기흥 동탄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해당 단지는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내 멀티플렉스 영화관(7개관 예정)이 입점 예정이며, 도보권에 동탄역 롯데백화점이 올 하반기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이케아,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오산천 수변공원, 음악분수광장 등을 갖춘 대규모 동탄 여울공원이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부에는 주거용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대부분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반적인 오피스텔이 제공하지 않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과 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GX룸, 휘트니스 센터, 목욕탕, 사우나실, 독서실 등 다양한 문화생활로 힐링이 될 수 있도록 품격있는 디에트르만의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내부 공간도 젊은 고소득층을 겨냥해 ‘개인화’ 콘셉트를 살려 3~4인 가구 등을 타깃으로 고급 주거 환경을 구현할 방침이다.

입주민들에게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다양한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거실에 고급 아트월 타일과 바닥에는 폴리싱타일, 주방 상판 및 벽면에 엔지니어드 스톤을 적용하는 등 고급 마감재와 자재를 활용해 럭셔리한 주거공간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과 가점이 필요 없고, 향후 아파트 청약 시 오피스텔을 분양 받았어도 주택수로 간주되지 않아서 1순위 자격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최근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 중심으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거용 오피스텔은 오는 6월 중 분양을 시작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