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 8.0’ 출시
PTC,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 8.0’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5.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오 8.0 관련 이미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PTC(한국지사장 박혜경)는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Creo®)’의 8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크레오 8.0은 모델 기반 정의(Model Based Definition, MBD),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앤시스(Ansys) 기반 시뮬레이션 기능을 확장, 사용자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엔지니어링 실무자, 최종 사용자 및 관리자들이 제품 설계와 관련하여 경험하고 있는 주요 도전과제들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고안된 크레오 8.0의 특징 및 기능은 설계 효율과 생산의 최적화를 위해 전체 CAD 가치 사슬을 강화한다.

MCG의 툴링 엔지니어 티아고 피게이레두(Tiago Figueiredo)는 “크레오 8.0은 분명한 혁신을 이룬 제품으로 설계 프로세스에 한단계 진화한 크레오를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새로운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트리식 관리 모두 인상적이며, 다방면으로 활용해 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PTC코리아 박혜경 대표는 “새롭게 발표된 크레오 8.0은 시뮬레이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적층 가공의 주요 기술 영역에서 확장된 기능들과 더불어 모든 사용자가 인정할 수 있는 생산성 향상을 균형 있게 이끌어 낸 혁신 제품이다”라며 “더 많은 우리 기업들이 제조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TC 코리아는 크레오 8.0 출시에 맞춰 27일 웹 캐스트를 통해 핵심 기능 및 주요 기술 시연을 선보인다. 크레오 8.0 웹캐스트는 27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CNG TV 캐드앤그래픽스 지식방송을 통해 실시간 세미나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