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동주택 관리 우수 아파트는 어디?
부산시 공동주택 관리 우수 아파트는 어디?
  • 부산=김두년 기자
  • 승인 2021.05.0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2020년 공동주택관리 우수 아파트로‘부산 한솔솔파크’선정
부산시의 공동주택 관리문화의 우수성 인정, 모범사례로서 부산시 전역 확산 기대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국토부가 선정하는 ‘2020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에 연제구 소재 ‘한솔솔파크’가 우수단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2020년 11개 시도에서 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된 22개 단지를 대상으로 1차 서면평가 및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부산시의 경우 2020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된 6개 단지 중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한솔솔파크 등 4개 단지가 평가 대상으로 추천됐다.

부산시는 주거형태가 점차 아파트로 집중·확대됨에 따라 올바른 공동주택 관리문화를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하여 최종 선정된 최우수·우수 단지에는 최고 9백만 원의 시상금과 모범관리단지 인증 동판 수여, 우수 단지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관리소장)에게는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한솔솔파크는 2020년 부산시 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된 6개 단지 중 500세대 이하 1그룹에서 최우수 단지로 선정되었고, 특히 공동체 활성화 부분에서 두드러진 평가를 획득했다.

김철홍 부산시 주택정책과장은 “한솔솔파크가 국토부의 공동주택관리 우수아파트로 선정된 것은 부산시 공동주택 관리문화의 전국적 우수성이 인정된 사례로, 이러한 모범사례가 부산시 전역으로 확산 되기를 기대하며, 부산시에서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을 통해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