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건설부문, 590억 JW그룹 과천 신사옥 신축공사 수주
CJ대한통운 건설부문, 590억 JW그룹 과천 신사옥 신축공사 수주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1.29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주요기업 R&D센터 공사 7번째 확보
JW그룹 경기도 과천 신사옥 투시도.
JW그룹 경기도 과천 신사옥 투시도.

CJ대한통운 건설부문(대표이사 박근희 부회장)은 지난 27일 JW그룹의 경기도 과천 신사옥 신축 공사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JW그룹 과천 신사옥은 연면적 약 35,527㎡(약 1만 700평) 규모로 공사 금액은 약 590억원이다. 올 12월 초 착공해 2023년 초 준공 예정이고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비즈니스와 교육, 문화, 주거 기능을 갖추게 될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건립 예정인 JW그룹 신사옥은 그룹 헤드쿼터를 포함해 JW중외제약을 비롯한 각 사별 연구 조직을 한 곳에 모으는 통합 R&D 센터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은 이번이 7번째 R&D센터 수주다. 2015년 경기도 수원 광교에 소재한 CJ제일제당 식품·바이오 통합 R&D센터인 CJ블로썸파크 준공을 기점으로 데상트 R&D센터, 한국콜마 내곡통합기술원, 도레이 한국 R&D센터, 삼성SDI연구동, 삼진제약 중앙연구소 등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R&D센터 시공을 잇달아 수주했다. 누적 수주실적은 연면적 약 28만㎡에 달한다.

JW그룹의 과천 신사옥 설계를 담당한 선진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는 “분절된 세 개 매스의 조화로운 조합을 통해 창의성과 업무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연구 및 업무 공간을 구현하고자 하였으며, 주변 환경과 소통하며 힐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광장과 옥상 조경을 조성했다.”라고 디자인 컨셉을 밝혔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 서장우 건설본부장은 “모든 산업의 경쟁력은 R&D에서 나오는 만큼 JW그룹의 임직원들이 최고의 연구과제를 수행해 국가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데 일조하겠다”며 “다양한 R&D센터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혼신의 힘을 다해 최적의 R&D센터, No.1 R&D센터를 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