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냉동 판넬용 신제품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 출시 주목
KG동부제철, 냉동 판넬용 신제품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 출시 주목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11.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균과 차열(열차단) 기능 추가해 안전 및 에너지 효율성 강화
눈(雪) 결정 패턴화 외관부터 시원한 느낌 주도록 디자인 특화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 적용 (삼페인 골드).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 적용 (삼페인 골드).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KG동부제철이 항균과 차열 기능을 추가한 냉동 판넬용 ‘Snow Crystal 엠보스 강 판’을 출시, 다시 한 번 칼라강판 시장에서 차별화를 노린다.

2017년부터 '엠보스(Emboss) 칼라강판' 전문화를 목표로 고객 요구에 맞춘 신제 품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KG동부제철은 사이딩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위해 나 무 무늬의 'Real Wood 엠보스 강판’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건축물 외관 시공 시 고질적으로 발생했던 웨이브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가 로 무늬 엠보스를 적용한 'NOWAVE 엠보스 강판'을 개발, 시장의 큰 호응을 이끌 어낸 바 있다. 여기에 2020년 11월 냉동 판넬용으로 특화된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까지 새 롭게 출시하며 국내 최다 엠보스 패턴을 보유하게 된 KG동부제철은 명실공히 최 고의 엠보스 칼라강판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은 차열 기능을 적용하여 일반 강판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며, 표면 상 세균을 99.9%까지 억제시킬 수 있는

항균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최근 COVID-19로 인해 고객들의 최우선 해결 과제로 떠오른 안전에 대한 욕구 또한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냉동 판넬용으로 제작되는 제품의 특성상 눈(雪)의 결정을 패턴화한 디자인 을 적용하여 외관에서부터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적외선 전구에 15시간 동안 노출시켜 시험 한 결과 일반 칼라강판 대비 표면 온도가 3도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뛰어난 에 너지 효율을 입증했으며, 항균 기능 실험에서도 기존 강판에서는 녹농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균 등의 세균이 지속해서 증식되는 반면 항균강판에서는 99.9% 감소 되는 효과를 보였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향후에도 엠보스 칼라 전문화를 위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 고 이에 걸맞는 신규 엠보스 강판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며 "다양한 제품군 개발을 통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며 국내 건재칼라강판 리더로서의 입지 를 굳히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