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말레이시아 엑스포 주관사와 협약… 승강기 및 전시산업 발전 협력
승강기안전공단, 말레이시아 엑스포 주관사와 협약… 승강기 및 전시산업 발전 협력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11.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聯 엑스포 주관사 ‘Informa Markets’와 협력… 양국 승강기 산업․전시산업 발전 기대

김영기 이사장 “공단, 세계 승강기 산업 선도기관 자리매김 총력”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인 말레이시아 엑스포 주관사와 화상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인 말레이시아 엑스포 주관사와 화상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이 전시산업 및 승강기 산업진흥을 위해 동남아시아 최대 박람회인 말레이시아 엑스포 주관사 ‘Informa Markets’와 24일 온라인을 통해 화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nforma Markets는 매년 100개 이상의 국제 전시회를 주관하는 세계 유수의 전시업체로 지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온라인 엑스포 Asean Super8를 주관했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국내 중소기업 11개 업체와 함께 참여하면서 금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시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승강기 산업진흥을 위한 협력 ▲공유 정보 활용을 위한 협력 ▲전시산업과 승강기 산업발전을 위한 추가적인 협력 등을 담고 있다.

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국의 승강기 산업과 전시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며 “특히 공단이 세계 승강기 산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발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