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사전 무순위 청약 27·30일 진행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사전 무순위 청약 27·30일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1.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공급·일반공급 청약에 중복신청 가능… 실수요 관심집중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투시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투시도.

쌍용건설이 경기 안성 공도에서 분양 중인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가 사전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혀 전국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사전 무순위 청약은 청약가점이 낮거나 주택 소유 등의 이유로 청약자격에 제한이 있는 사람에게도 내 집 마련을 제공하는 제도다. 지난해 2월부터 실시됐으며, 해당 제도를 도입해 청약을 진행한 단지들은 많게는 몇만명이 몰리기도 하면서 실수요자들에게 청약 기회를 넓혔다는 호평을 받아왔다.

이에 쌍용건설은 이번 신규 분양 단지인 안성 공도의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에 많은 관심을 보내 온 수요자들에게 더욱 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 무순위 청약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사전 무순위 청약은 11월 27일(금), 30일(월) 2일 동안 진행된다.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무순위 청약은 모집공고일을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인 성년자 중 서울시·인천시·경기도 거주자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청약통장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 청약과 동일하게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접수가 진행된다.

특히 최근 안성 공도 일대 지역에 무순위 청약 대기수요가 풍부한 만큼, 이 단지의 사전 무순위 청약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와 동일 생활권인 평택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52가구 무순위 청약에 2,196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 42.23대 1을 기록했으며, 'e편한세상 지제역'의 경우 145가구 무순위 청약에 7,270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 50.14대 1을 기록했다.

분양관계자는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안성 공도와 평택의 더블 생활권을 누리는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로서 일찌감치 많은 관심을 모아온 만큼, 이번 사전 무순위 청약에도 뜨거운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사전 무순위 청약에 접수하고도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청약에도 중복 신청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내 주실 것으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쌍용건설이 안성 공도에서 선보이는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안성과 평택을 아우르는 입지에서 더블 생활권을 누리는 새 아파트로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지난 10월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점이 가까이에 위치하며, SRT 지제역, 평택 고덕 삼성반도체공장 등도 가깝다. 이 외에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예정되어 있고, 공도초등학교가 가까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중·고교도 1km 내에 위치한 안심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이렇듯 우수한 입지환경의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지하 2층~지상 35층으로 안성 최고층 단지이자 14개동, 총 1,696세대 규모의 매머드급 프리미엄 대단지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의 배치에 채광·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을 반영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미스트분수, 에어쉘터 등의 미세먼지 저감 설계, 내 차의 주차위치를 알려주는 주차위치인식시스템 및 빈 주차공간을 알려주는 주차유도시스템을 적용한 주차장 특화설계 등 쌍용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와 스마트원패스 시스템 적용으로 스마트키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 현관부터 세대 현관까지 접촉 없이 출입이 가능해진다.

언택트 출입을 통해 접촉에 의해 쉽게 전파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비밀번호 누출로 외부인이 침입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 주거 안전성도 강화한다.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안성 공도 승두리 73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5층으로 안성 최고층 단지이자 14개동, 총 1,696세대 규모의 매머드급 프리미엄 대단지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택형별로는 59㎡ 548세대, 74A㎡ 358세대, 74B㎡ 351세대, 84A㎡ 429세대, 129㎡-PENT 2세대, 141㎡-PENT 8세대다.

한편, 지난 18일(수)에 개관하여 운영중인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에 있다. 견본주택 관람은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