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에 수요자 몰려 '성황'
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에 수요자 몰려 '성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0.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방송 5,500여 명 동시접속… 방문 예약도 1시간 만에 신청 마감

지역 내 우수한 입지에 합리적인 분양가… 뛰어난 평면까지 수요자 호평

아파트 26일 특별공급, 27일 1순위 청약… 수도권 전역 1순위 신청가능

주거용 오피스텔, 풍부한 옵션 제공으로 관심 높아… 11월 3~4일 청약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내부 전경.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내부 전경.

GS건설이 지난 15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 ‘별내자이 더 스타’가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됐으며 수도권 전역에서 1순위 신청이 가능해 높은 청약 경쟁률이 기대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 및 사전에 예약한 방문객에 한해 견본주택 방문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유튜브채널 ‘자이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별내자이 더 스타 공식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수요자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했다.

특히, GS건설이 16일(금) 유튜브채널 ‘자이TV’를 통해 진행한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는 누적시청자 수만 37,000여명이상 참여하며 ‘별내자이 더 스타’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날 낮 12시부터 약 1시간 10분가량 진행된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마련된 모형도 및 위치도, 유니트 내부 곳곳을 진행자가 자세하게 소개했다.

이어 분양소장과 분양대행사 관계자가 출연해 청약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실시간 라이브 방송인 만큼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별내자이 더 스타’와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쉽게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다.

실시간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견본주택 방문 예약을 한 방문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을 방문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전방문 예약제로 진행된 별내자이 더 스타는 10월15일~22일까지 8일간 진행하는 1차 관람예약이 방문 예약 시작 약 1시간만에 마감 될 정도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날 견본주택에는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방문했다.

견본주택 방문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는 점, 별내역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라는 점, 일반상업지구에 위치해 인프라가 마련됐다는 점, 그리고 GTX-B 별내역(계획)과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 예정) 등 대형 호재가 존재한다는 점 등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오피스텔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경기도 분당시에 거주하는 최모씨(47세)는 “공간이 분리돼 있어 독립적인 공간이 가능해 좋았고, 오피스텔이 아닌 소형 아파트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평면이 잘 나왔다”며 “무엇보다 세탁기, 마감재 등 대부분이 무상 옵션이라는 점에 너무 마음에 들었고, 입지가 좋아 시세 상승도 기대되고 1~2인 가구 대상으로 임대 사업을 해도 좋을 것 같아 투자 목적으로 오피스텔 청약을 넣으려고 한다”고 전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GS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복합단지다. 복합 1블록 내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아파트 지하 3층~지상 최고 46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99㎡ 총 740세대로 구성됐으며,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6층 1개 동으로 전용면적 47㎡, 49㎡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총 192실이 구성된다.

GTX-B(계획)와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 예정), 경춘선으로 트리플 역세권으로 변신할 ‘별내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예비타당성조사에 따르면, GTX-B 별내역(계획) 개통 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대 이동이 가능해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이 전망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오는 2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화)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3일(화)이며, 11월 16일(월)부터 11월 20일(금)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1,499만원으로 합리적이게 책정됐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전 지역에서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1주택자도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전용84㎡의 경우 일반공급 물량의 25%, 99㎡의 경우 70%가 추첨제로 진행돼 저가점자들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11월 3일(화)~11월 4일(수) 이틀 간 청약 접수가 진행되고, 11월 5일(목) 당첨자 발표, 11월 6일(금)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접수를 할 수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1차 예약기간은 현재 마감된 상태며, 2차 관람은 10월 23일~29일 7일간 진행될 예정으로 10월 21일(수)부터 2차관람예약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3차 예약기간은 오피스텔만 공개 되며, 향후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993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