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재택근무 지원 기업용 PC 제품군 신규 공개
HP, 재택근무 지원 기업용 PC 제품군 신규 공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9.0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북·데스크톱·디스플레이 등 대거 출시

강력한 보안, 연결성, 협업 및 이동성 강화

1천회 이상 살균 티슈 사용에도 외관 변형 없어
HP가 보다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돕기 위해 기업용 노트북 ‘HP 엘리트북 x360 1040 G7’을 공개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HP가 신규 기업용 퍼스널 시스템 제품군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군은 근무 장소에 관계없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늘날 직장인들은 적절한 기술과 기기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 향상에 나서야 한다. 50%에 이르는 원격 근무자들은 재택근무 시 필요한 지원을 받지 못한다고 지적하고 있으며, 화상 회의 시 느린 인터넷 네트워크 역시 가장 큰 불만으로 제기됐다.

더불어 회사의 대다수 직원이 외부에서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함에 따라 IT 정책 결정권자는 보안을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삶과 업무의 경계가 불분명해지는 ‘뉴 노멀(new normal)’ 시대가 도래하며, 일과 삶, 협업,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업무 진행에 있어 PC가 필수임이 명확해졌다”며, “차세대 엘리트PC, 데스크톱은 물론, 세계 최초의 인체공학적 모니터 및 35.56 cm(14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까지 아우르는 이번 신규 제품군 공개는 원격근무자들에게 상황에 맞는 기기와 파워, 성능을 제공해 재택근무를 돕고 생산성 향상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HP의 각오”라고 강조했다.

■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PC

오늘날의 업무 환경에서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상의 업무 효율성을 보장해주는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 특히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마이크, 어두운 환경에서의 작업을 위한 백라이트, 외부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확보한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한 PC 제품이 이에 해당한다.

HP의 최신 ‘엘리트북(EliteBook)’ 시리즈는 연결과 협업에 초점 맞춰 설계되어 사용자의 비즈니스 탄력성을 향상시킨다. 5G 또는 기가비트급 LTE 네트워크를 지원해 끊김 없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88도 시야각을 실현한 광각 카메라와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오디오 기능은 최상의 화상회의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개선된 제품 설계로 노트북을 여닫는데 편리해졌으며, 키보드 타건 시 소음 또한 획기적으로 줄었다. 내장된 웹캠 해킹 방지 장치를 통해 비주얼 해킹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HP의 최신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x360 1030 G7(HP EliteBook x360 1030 G7) 및 HP 엘리트북 x360 1040 G7(HP EliteBook x360 1040 G7)은 전작 대비 6.3% 줄어든 크기에도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업계 최고 수준인 89%까지 끌어올렸으며,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HP 엘리트북 x360 1030 G7은 최대 29시간 유지되는 배터리를 탑재했다.

HP의 신규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805 G7(HP EliteBook 805 G7) 및 HP 엘리트북 800 G7(HP EliteBook 800 G7)은 멀티태스킹 성능과 이동성에 초점 맞춰 설계됐으며, 인텔 또는 AMD 프로세서 탑재 모델 중 선택 가능하다. 13.3인치 및 14인치, 15.6인치 등 세 가지 크기의 디스플레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강력한 성능 및 안전성, 높은 내구성을 기반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업무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Z 성능

직원들이 점점 진화하고 원격근무에 적응함에 따라, 56%의 회사는 더 높은 비율의 휴대용 기기 적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HP ZBook 시리즈는 전문가급 성능, 뛰어난 비주얼 경험, 새로운 협업 방법이 결합된 강력한 노트북이다. HP ZBook 파이어플라이 G7(HP ZBook Firefly G7)은 최대 23시간의 배터리 수명, 미국 국방성 표준규격시험(MIL-STD-810G)의 신뢰성과 내구성, 업계 선도적인 보안 기능, 더 크고 밝은 디스플레이로 고급 사용자, 크리에이터, 융합인재교육(STEAM) 학생이 어디에서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ZBook 시리즈는 4GB RAM이 내장된 엔비디아 쿼드로 P520 그래픽과 최대 10세대 6코어(헥사코어)의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울트라 모바일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생산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여러 앱에서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HDR 400 4K UHD 디스플레이는 주변 조도가 높은 환경에서도 볼 수 있는 뛰어난 대비율과 500니트 휘도를 제공한다.

HP Z 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는 GPU 또는 CPU를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전원을 스위칭할 수 있으며, Z 파워 슬라이더(Power Slider)는 각 워크플로우의 성능과 음향의 균형을 맞춘다. 최대 4G 기가비트 LTE(4X4)의 옵션은 빠르고 연결성이 뛰어나며,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HP 협업 키보드(HP Collaboration Keyboard), HP 노이즈 캔슬레이션(HP Noise Cancellation), 전면 마이크,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오디오로 원활하게 원격근무가 가능하고, ZCentral 리모트 부스트(ZCentral Remote Boost) 스크린 공유 기술로 4K 해상도와 3D로 협업이 가능하다.

■ 임직원 경험 향상과 생산성 최적화 서비스

원격근무가 새로운 업무 방식으로 대두됨에 따라, IT팀은 바로 사용이 가능한 기기를 배포해야 하는 새로운 임무를 맡게 됐다. HP 디바이스 프로비저닝 서비스(HP Device Provisioning Services)는 사전에 프로비저닝된 클라우드 지원 기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비용 절감 및 생산성 최적화, 임직원 경험 향상의 효과를 누리도록 한다. 조직은 필요에 따라 서비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