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지원… 온·오프라인 창작공간 마련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지원… 온·오프라인 창작공간 마련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8.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 구축… 스튜디오 관람객에 다양한 ICT 체험 제공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회장 이승용/KT CR1실장)는 4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아셈광장에 개인방송 크리에이터들의 온·오프라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4K 고화질 영상을 세계 각국 다양한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동시 송출이 가능한 최첨단 스튜디오다.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을 함께 구축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ICT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원하는 개인방송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인방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코엑스 아셈광장이라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무역센터와 메가박스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새로운 복합문화 창작공간조성 사업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 무료로 창작공간을 지원하여 음악, 게임, 스포츠, 공연 등 다양한 방송 및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아셈광장, 지하철 9호선 봉은사역 7번 출구 앞).

스튜디오 우측에 마련된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주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은 디지털사이니지 기술을 활용, 관람객들에게 체험을 통한 다양한 재미를 줄 수 있는 ICT융합기술을 선보인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체험형 서비스 솔루션(SW) 개발을 돕고, 상용화에 필요한 검증 장비를 제공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도 무료로 관람객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이승용 회장은 “대한민국 개인방송 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디지털사이니지, 실감미디어 등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시도와 실효성 있는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튜디오 소개 및 사용 신청 방법은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