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프리미엄 입지, 센트럴파크 가까운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
송도 프리미엄 입지, 센트럴파크 가까운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3.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세권과 공세권 다 갖춘 상업시설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 신규 공급 기대
-다양한 MD구성으로 투자자 관심 높아...풍부한 배후 수요 확보는 덤
우수한 접근성으로 입지적 장점도 보유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우수한 입지적 장점과 배후수요 확보는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먼저 고려되는 포인트다. 입지가 보장되면 자연스럽게 주변으로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고정적인 고객 유치도 가능해 수익도 보장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부동산 시장 변화로 확실한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가 늘면서 배후 수요 확보는 기본 임대 수익까지 기대되는 상가 시설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난다.

이러한 입지 포인트 가운데 가장 우선시 되는 지하철역과 접근성이다. 지하철역이 가까우면 자연스럽게 유동 인구가 늘어나고 주변 지역으로 상권도 확장되기 때문이다.

최근에 부상하는 입지는 숲세권, 공세권이다. 일상 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가까운 호수 공원 등에서 휴식을 즐기고 주변 상권에서 소비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숲과 공원이 가까운 상업시설은 배후 수요가 확보돼 일정 수준의 수익이 보장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찾는 역세권, 공세권 등 프리미엄 입지는 꾸준한 배후 수요 확보와 임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역”이라며 “입지적 장점을 갖춘 상업시설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입지적 장점을 갖춘 상업시설에 대한 요구가 늘면서 송도 프리미엄 입지에서 공급되는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가 주목을 끈다.

이미 주변으로 기존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 일대에서 가장 뛰어난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는 데다 송도의 중심 입지라 불리는 1공구에 들어서 송도 센트럴파크 등 지하철역 메리트를 누릴 수 있다.

이처럼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송도 센트럴파크를 도보 5분 거리는 물론 인천 1호선 센트럴 파크역과 인천대 입구역 더블 역세권은 물론 향후 들어설 GTX 송도국제도시역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주변으로 업무지구도 다양하다.

해양경찰청을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본사, 송도 컨벤시아 등이 자리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만도 등 다수의 기업이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 및 롯데몰을 비롯해 이랜드몰, 코스트코 등 주변 대형 쇼핑몰과의 연계성도 기대된다.

또한, 주변으로 약 1만 8000세대 아파트 등 다양한 주거시설이 밀집돼 있기 때문에 거주민을 중심으로 한 고정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다양한 상가 구성도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의 장점이다. 주변 오피스, 동북아트레이드센터 등에 근무하는 고정고객을 대상으로 한 점심·저녁 식음료(F&B) 상가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유동 인구 접근이 편리한 1층에는 편의점, 미용실, 펍 등 트렌디한 상가 구성이 가능하며, 2층부터는 양식당, 커피숍, 패밀리 레스토랑을 비롯해 병원, 사무실의 입점도 가능하다.

‘송도 해온 프라자 더 라운지’ 주변 상가는 공실률이 거의 없으며, 높은 수익률과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미래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한편,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