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효과’ 예고 청라국제신도시 ‘청라 웨이브리치’ 분양
‘스타필드 효과’ 예고 청라국제신도시 ‘청라 웨이브리치’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3.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지역 내 랜드마크 자리잡으며 인근 부동산 상승 견인

‘청라 웨이브리치’ 오피스텔․상가 구성… 원스톱 라이프 장점
오피스텔, 전 호실 복층형 설계․상가, 북유럽풍 특화 공간 설계

‘청라 웨이브리치’ 투시도.
‘청라 웨이브리치’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스타필드’ 건립은 부동산 시장에서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호재다. 스타필드는 신세계 그룹의 대형 쇼핑몰로, 스타필드가 건립되는 지역은 ‘스타필드 효과’가 나타나 지역 부동산의 가격이 오르는 현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필드 효과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 스타필드가 자리매김하면서, 지역 내 인구 유입이 활발해졌고 상주인구도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는 곧 부동산 시세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했다.

이런 가운데 오는 2022년에 ‘스타필드 청라’가 청라국제신도시에 개장을 예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보다 1.4배 큰 규모로 개장을 예정한 스타필드 청라는 4,000명에 가까운 인원을 고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투입되는 사업비도 1조원에 달한다.

스타필드 효과가 전망, 청라국제신도시 일대 분양 물량에 대한 관심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 서구 청라동 6-2번지 일원에 지하 7층~ 22층 규모로 ‘청라 웨이브리치’가 조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1~2층으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 22.52㎡~37.07㎡ 등 다양한 평형대를 선보일 예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되고 있다.

‘청라 웨이브리치’ 오피스텔 전 호실은 복층형 설계와 테라스 구조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 및 상품성이 우수하며, 세대마다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도입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개별난방을 설치해 생활의 불편함도 줄였다. 넓은 주차장도 마련된다. 세대 수 대비 많은 674대가 주차할 수 있어 우수한 주차 편의를 자랑한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는 수변 조망권도 확보된다.

상업시설도 단지 내 함께 조성된다. 북유럽풍의 특화 공간 설계가 특징인 상업시설은 프라자 헬싱키, 갤러리와 포토존 이용이 가능한 노르딕 갤러리, 이벤트가 열리는 핀란디아 홀, 북유럽 관문을 상징하는 게이트 헬싱키 등 4개의 테마 공간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입주 시 원스톱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을 전망이다.

‘청라 웨이브리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도 다채롭다.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이 인접해 있다.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가 사업지 근거리를 지나 차량 이용 시 30분대에 서울과 인천 일대로 진입할 수 있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커넬웨이 수변 상업시설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보 2분 거리의 중앙공원과 4.5km의 도심 수로가 이어진 대규모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 주변에서 추진 중인 사업들이 마무리되면, 3만6,000명의 근로 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금융, 의료 업무타운 종사자 수를 더할 경우 배후수요는 9만 명에 이르게 된다.

지역 내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기대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 사업이 인근 지역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오는 2022년에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고층 타워 ‘청라시티타워’도 개장(예정)한다. 연간 300만 명에 이르는 관광객이 청라국제신도시를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매 제한에 해당되지 않고, 계약금 10%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제공된다.

‘청라 웨이브리치’는 양천구 목동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