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모델링협회, 김춘학 회장 연임
한국리모델링협회, 김춘학 회장 연임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2.13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2020 정기총회’ 성료… 올 사업계획안․예산안 등 주요 안건 의결

올 리모델링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주력
리모델링 연구용역사업 공공 이어 민간부문 확대도

한국리모델링협회는 13일 건설회관에서 ‘제19회 정기총회’를 개최, 성료했다. 사진은 임시의장 전홍재 수석부회장이 안건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리모델링협회는 13일 건설회관에서 ‘제19회 정기총회’를 개최, 성료했다. 사진은 임시의장 전홍재 수석부회장이 안건을 진행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리모델링협회 김춘학 회장이 연임, 앞으로 2년동안 제7대 회장으로서 업무 수행에 나섰다.

리모델링협회는 13일 오후 4시 서울 강남 논현동 소재 건설회관에서 ‘2020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회장 연임(안), 지난해 결산안 보고와 함께 올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리모델링협회는 올 사업계획안을 통해 ▲리모델링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사업 ▲산학협동 교육연수사업 ▲리모델링 연구용역사업 ▲‘2020 한국리모델링건축대전’ 등 리모델링의 날 행사, 세미나 ▲지회설립 확대 및 활성화 등에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리모델링사업관리사 배출 등 전문인재 육성에 정성을 쏟고 있는 리모델링협회는 지난해 자격시험으로 총 1,19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올해도 교육 및 자격검정시험에 적극 나서는 한편 민간자격 국가공인 추진에 힘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또한 리모델링협회는 정부 연구용역 사업에 참여, 현재 ‘저비용․고효율의 노후 공동주택 수직증축 리모델링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과 ‘기존 건축물 저탄소 에너지 효율화 리모델링 최적모델’사업 등 국책 연구용역 과제를 수행 중으로 올해 민간부문 연구용역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함께 리모델링협회는 지속적으로 정책 건의 등 리모델링 발전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회원사 정보 공유, 정보 서비스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한편 대국민 홍보 서비스 사업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