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수익 기대되는 대단지 상가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12월 분양
안정적 수익 기대되는 대단지 상가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12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1.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민 고정 배후수요 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

쇼핑·휴식 등 원스톱 리빙… 테마형 MD 구성 눈길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단지 내 상가 투시도.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단지 내 상가 투시도.

고용침체, 경기불황 등이 지속되자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품은 대단지 내 상가가 유망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대단지 내 상가는 주요 고객이 시장 경기에 큰 영향을 받는 유동인구가 아닌 입주민 고정 수요로 배후수요가 탄탄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단지의 규모가 클수록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고, 단지 내에서 여가시설을 포함한 주거와 소비 등을 한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투자수익도 거둘 수 있다.

최근 주택시장의 불안정성과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이러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대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탄탄한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가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113-14번지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단지 내 상가가 그 주인공이다.

오는 12월 분양할 예정인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단지 내 상가는 총 1,038세대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품고 있다. 여기에 'e편한세상'이라는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상가는 연면적 총 5,029.31㎡(1521.37평)에 49개 호실로 구성돼 있으며, 상가 배치를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일반적인 상가와는 달리, 여러 점포가 길을 따라 일정한 테마를 갖추고 하나의 거리로 조성돼 고객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섬세한 MD 구성도 눈에 띈다.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단지 내 상가는 유동객 및 인근 거주자를 위한 Life Style Zone,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는 Retail&Casual Brand Zone, 광안대교 뷰가 가능한 메인 상권, Anchor&Local Brand Zone 등 총 3개의 테마권역으로 조성해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앵커 테넌트 등 맞춤 테마별 MD 구성으로 인구 유입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단지 내 상가는 광안대교 영구 조망이 가능하며, 부산불꽃축제가 열리는 광안리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관광객 유입이 수월한 최적 입지를 갖췄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민락 수변공원도 가까이 위치해 이를 찾아오는 방문객도 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상가 앞으로는 부산 시민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갈맷길 2코스가 지난다. 갈맷길이란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와 '길'의 합성어이다. 부산 갈맷길은 사포지향(바다, 강, 산, 온천)인 부산의 지역적 특성을 담고 있어 바닷가를 걷다보면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한편, 단지 내 상가의 분양홍보관은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4단지 옆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110-41번지 세진빌딩 6층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