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마케팅 강화
이건창호,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마케팅 강화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8.0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35 연령층 겨냥 유튜브 홍보 등 주력
이건창호 유튜브 채널 '이건' 영상 캡처 이미지.
이건창호 유튜브 채널 ‘이건EAGON’에 업로드 된 실험 영상 캡쳐 이미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시스템창호기업 이건창호는 구매자의 자녀에 해당하는 2535 연령층을 겨냥해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주택 신축이나 재건축 시 구매가 이루어지는 고가의 건자재 제품의 특성상 실제 구매율은 젊은 층보다 장년층에서 높은 편이지만, 최근 젊은 세대가 정보력을 바탕으로 부모 세대의 의사 결정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어서다.

이건창호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활용,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건창호는 유튜브 채널 ‘이건EAGON’을 운영 중이다. 이건창호는 ‘SUPER 진공유리’ 시공 후기를 건축사의 목소리로 전달하는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제품 시공 과정을 공개, 소비자들의 시공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볼링공을 떨어뜨렸을 때 인테리어 슬림 중문 이건라움(EAGON RAUM)에 적용된 강화유리가 깨질까?’와 같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실험 영상을 게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S에서 유행하는 ‘#온라인집들이’ 형식을 빌려 이건창호 제품이 실제로 적용된 집을 찾아가 둘러보는 영상도 새롭게 추가했다. 프리미엄 마루 브랜드 이건마루의 시공 사례와 사회공헌 ‘이건음악회’ 영상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건창호 담당자는 “온라인은 제품 판매 효과뿐만 아니라 기업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이라며, “이건은 2535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컨텐츠를 마련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