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협회, 찾아가는 환경교육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KOICA지구촌체험관'에서
환경보전협회, 찾아가는 환경교육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KOICA지구촌체험관'에서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8.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특별 재능기부 프로그램 참여 및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 기회 제공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행사 교육 현장.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행사 교육 현장.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는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가 지난 2일 외교부 산하기관인 KOICA 내 KOICA 지구촌체험관에서 여름방학 특별 재능기부 프로그램 <2019년 재능기부 어벤져스>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2019년 재능기부 어벤져스’는 지난달 29일로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약 2주간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ODA) 및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17개 목표 관련 강의와 협력을 주제로 한 강의 및 전시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실무(교사)팀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중 ‘육상 생태계 보호’ 주제를 선택해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의 관계를 알고 생태계에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다짐하고 실천을 도모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을 그려보고, 나만의 전사컵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함께 실시하여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영 센터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적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아이들에게 환경교육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