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국 최초 재개발‧재건축 e-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 신설
서울시, 전국 최초 재개발‧재건축 e-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 신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7.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및 서울시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서 수강신청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서울시는 복잡한 재개발‧재건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PC/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수강할 수 있도록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올해 25일부터 시작했다.

2018년 3월 개설 도입된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과정은 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입문과정으로, 지난 1년 간 3,500명 이상이 수강했다.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정비사업의 계획단계, 시행단계, 완료단계의 세부 절차와 인허가 노하우 외에도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운영과 의사결정, 감정평가, 세무‧회계 등의 심도 있는 내용을 담았다.

이를 위해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현직 공무원 등 관련 전문가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안 개발과 강의에 참여했다.

e-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학습자의 지속적인 학습욕구에 부응하고, 서울시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정비사업의 물리적, 사회적, 경제적 측면을 고려해 기획됐으며, 이를 통해 정비사업의 추진과정을 이해하고, 투명성과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과 서울시 인재개발원(http://hrd.seoul.go.kr)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2019년 하반기에는 서울시에서는 정비사업의 참여주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온-오프라인 7개 과정을 개설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시 정비사업 아카데미의 세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정비사업 e-조합 시스템(http://cleanbud.eseoul.go.kr/) 및 클린업 시스템(http://cleanup.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통해 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PC/모바일로 쉽게 수강할 수 있으며, 복잡한 정비사업을 관련 전문가가 체계있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재구성,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주체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