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업계 최초 영상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 선보여
대우건설, 업계 최초 영상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 선보여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4.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활용해 분양·현장·입주단지 소식 전달
부동산·인테리어 전문가 다양한 콘텐츠 구성 '눈길'
대우건설이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 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를 선보였다. 사진은 1편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편 갈무리.
대우건설이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 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를 선보였다. 사진은 1편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편 갈무리.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이 건설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영상 매거진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대우건설은 최근 동영상 매체를 활용하는 트렌드에 맞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영상 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라이프’는 2005년부터 올해 2월까지 발행되던 웹진(Webzine)을 동영상 형태로 변형한 것이다. 여기에는 다양한 정보가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존 건설사 유튜브 채널이 기업 홍보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면 ‘푸르지오 라이프’ 채널은 주택 및 아파트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 정기 발행되는 영상 매거진 형식으로 운영돼 차별화를 더했다.

대우건설이 유튜브를 활용한 '푸르지오 라이프'를 선보이고 부동산, 인테리어 전문가 들이 출연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은 전문가 1편 부동산쳥약 영상 갈무리.
대우건설이 유튜브를 활용한 '푸르지오 라이프'를 선보이고 부동산, 인테리어 전문가 들이 출연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은 전문가 1편 부동산쳥약 영상 갈무리.

실제로 푸르지오 분양단지에 대한 소개 및 현장, 입주단지에 대한 소식과 같은 브랜드 관련 정보를 비롯해 부동산 관련 상식, 인테리어 팁, 세무상식 등을 쉽게 알려주는 전문가 코너도 만들어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소개하는 전문가 코너는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하우투(How to) 콘텐츠를 담아 분양정보에 관심이 적은 고객도 고급 매거진을 영상의 형식으로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트렌드인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 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의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푸르지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픈에 맞춰 신규 구독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신규 구독자 중 30명을 선정해 조셉조셉도마와 조셉조셉 물병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푸르지오 라이프’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채널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