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설명회 개최
한국감정원,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설명회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4.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건설회관서 … 인증 개요·심사기준 등 안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30일 건설회관에서 부동산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인증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개발, 임대, 관리, 중개 각 분야에서 우수인증 받은 사업자들의 대표사례를 소개한다.

우수인증 받은 부동산서비스의 특징 및 강점과 심사 준비과정 등의 공유를 통해 인증을 희망하는 사업자들이 인증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설명회 장소 및 참석인원 관련 제한적 상황으로 사전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을 원하는 사업자는 인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에게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한 사업자 정보를 알리고, 사업자들에게는 업종별 협업을 통한 영세성 극복·성장 유도 및 산업 육성을 위해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제를 도입했다.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증심사 대행기관으로 지정된 한국감정원은 지난 해 10월 이후 총 50개 사업자(핵심사업자+연계사업자)에 대해 인증을 부여했다.

한편, 한국감정원에서는 인증 사업자를 보호하고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특허청에 인증마크를 업무표장 등록했으며, 제작한 현판도 인증 사업자에게 함께 제공한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인증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인센티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대국민 홍보를 통해 인증 사업자들이 부동산 시장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