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1400가구 대단지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
대우조선해양건설, 1400가구 대단지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2.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풍부한 인프라 갖춰… 주거선호도 높은 비전생활권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캠프 험프리스, 스타필드 안성 등 개발호재 만발
평택 뉴비전 엘크루 투시도.
평택 뉴비전 엘크루 투시도.

대우조선해양건설(주)이 이달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서 ‘평택 뉴비전 엘크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의 아파트 15개동, 전용면적 64~84㎡, 총 139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단지 인근에 형성된 우수한 교통여건이 장점이다. 평택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1번 국도와 동서축 38번 국도가 교차하는 '비전지하차도사거리'에 자리한다. 이를 통해 북쪽으로 고덕신도시, 동쪽으로 안성제1산단, 서쪽으로 미군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한 팽성읍, 남쪽으로 아산테크노밸리 및 천안시 이동이 용이하다.

대중교통도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에 BRT 간선급행노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국철1호선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등이 밀집해 있다.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도 차량 20분 이내 도달 가능해 자가용 없이도 수도권 및 전국 각지 이동이 편리하다. 평택시는 지제역을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남부 교통허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춰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동부고속화도로 개통도 예정돼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자녀 보육,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법정대비 2배 규모의 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조성될 계획이다. 평일초, 소사벌초, 용죽초(2019년 3월 개교 예정), 신한중·고, 평택고 등 각급 교육시설이 다수 분포해 있다. 또한, 평택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비전동 학원가가 가까워 학부모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단지다. 평택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들어서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미군기지 통폐합으로 주한미군 및 군속, 종사자 및 가족이 대거 이주해오는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해 주택수요 확대 가능성이 크다.

인근 천안시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대형 개발호재도 눈길을 끈다. 충남도와 천안시는 전남 함평으로 이전하는 419만㎡규모의 '국립축산과학원(성환 종축장)' 부지를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선전특구처럼 국내 제조업의 혁신거점지구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천안시는 이 부지에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이로 인해 1만 명 이상의 고용창출, 수십조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필드 안성(2020년 준공 예정)도 주거 편의 및 미래가치를 높일 호재다.

널찍한 동간거리와 탁 트인 조망권, 4Bay 판상형 평면 등 상품성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일반적으로 유상 제공되는 빌트인 옵션 대부분을 기본 분양가에 포함, 유상옵션 자체가 많지 않은 '노옵션' 정책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1-5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1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