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본부 설치 · 운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본부 설치 · 운영
  •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 승인 2019.01.3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공항 주차장 혼잡 예상, 경전철 등 대중교통 이용 당부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정덕교)에서는 설 연휴 기간 (2. 1 ~ 2. 7, 7일간)동안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설치·운영 할 예정이다.

대책본부 운영기간 동안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예상승객은 33만명(국내선 13만명, 국제선 20만명)으로 전년대비 일평균 국내선은4.5% 감소, 국제선은 1.9% 증가 할 전망이며, 항공기 운항은 2,244편(국내선 839편, 국제선 1,405편)으로 전년대비 일평균 국내선은 7.7%감소, 국제선은 11.7% 증가가 예측된다.

공항공사는 설 연휴 기간 전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있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귀성객 증가에 따른 혼잡을 해소하기 위하여 시설점검반, 주차 안내요원 등을 추가 배치하고 간부급 특별근무도 실시 할 계획이다. 또한 화재시설, 방화관리 시설 등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 하는 등 안전한 공항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정덕교 본부장은 “이번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에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귀성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설 연휴에 김해공항 주차장과 대합실 혼잡이 예상되기 때문에 공항 이용 시 가급적 경전철 등 대중교통 이용과 원할한 탑승수속을 위하여 평소보다 일찍 공항에 도착해 줄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