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한국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현대카드, 한국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 안상석 기자
  • 승인 2008.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 크로톤빌 연수, 커리어마켓 제도 운영 등 높은 평가

현대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선정하는 ‘2008 한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기업의 전반적인 매력도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비전 제시와 능동적인 변화대응 역량, 창의적인 기업문화 등에서 월등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직장인 2,221명과 취업예정자 2,025명 등 총 4,23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현대카드는 사내 여성 금융리더를 육성하는 ‘우먼스 네트워크(Women’s Network)’를 적극 지원하고, 세계 최고의 인재 양성기관이라 불리는 ‘GE 크로톤빌 연수’에 정기적으로 임직원을 파견하는 등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직원들이 자신의 의사와 역량에 따라 주체적으로 팀과 업무를 선택할 수 있는 ‘커리어마켓(Career Market)’ 제도도 시행중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이 제도는 최근 효율성과 혁신성을 인정 받아 많은 기업과 정부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이 밖에 직원들의 창의성 향상을 위해 해외 배낭여행을 지원하는 ‘글로벌 배낭여행’이나 적극적인 사내 동아리 후원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내부 고객인 직원들의 만족감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상황에서 이번 1위 수상은 그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현대카드를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든 인재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ssh1010@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