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공공기관이 검증한 명품아파트를 노려라신뢰성 높은 공공기관이 검증한 건설사아파트, 우수한 품질로 '인기'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9  17:59: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반도건설, 아이에스동서, 대우산업개발 등 알짜 입지에 신규공급 나서 관심집중

주택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특화 설계 등이 적용된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주택에 대한 규제 강화로 소비자들이 똘똘한 한 채에 집중하고 있어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품질 우수한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공공기관을 통해 우수시공업체로 선정된 건설사들이 공급하는 신규 분양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각 시·도나 한국주택공사(LH) 등 신뢰성 높은 공공기관에서 건설사의 시공능력을 검증한만큼 단지 내 품질이 우수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올해 공공기관을 통해 아파트 품질 검증을 받은 건설사는 반도건설, 호반건설, 라온건설, 대우산업개발 등이다. 지난 4월 공기업인 한국주택공사(LH)가대우산업개발, 삼호, 금호산업, 남광토건 등 17개사를 우수시공업체로 선정했으며, 지난 11월 1일에는 경기도가 공동주택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시공업체로 반도건설, 호반건설, 라온건설, 아이에스동서 등 4개 업체를 뽑았다.

실제로, 이들 단지는 높은 품질과 다양한 특화설계 등의 장점을 내세우며, 분양 시장에서 선전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반도건설이 부산 북구 구포동에서 공급한 '신구포 반도유보라'는 맞춤특화설계, ICT 인공지능 등 특화 상품이 부각되면서 인기를 끌었고, 그 결과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2.3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반도건설은 경기도가 선정한 우수시공업체인 동시에 2018 시공능력평가에서 상위인 12위를 기록하고 있는 건설사다.

지난 6월 아이에스동서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서 분양한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도 알파룸 등의 특화 공간과 30%가 넘는 조경공간,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추며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6.6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연내에도 반도건설, 대우산업개발, 아이에스동서, 라온건설 등 공공기관이 선정한 우수시공건설사가 공급하는 신규 분양 물량이 예정돼 있다.

반도건설은 오는 12월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에서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반도건설이 광주시에서 반도유보라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이는 단지인 만큼 설계나 마감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시 남구 월산동 363-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총 889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84㎡ 623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광주 1호선 돌고개역과 양도시장역이 인접해 있고, 광주선 광주역,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양동초, 월산초, 무진중이 도보권에 있고, 전남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인 광주양동시장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아이에스동서는 이달 9일 부산시 수영구광안2구역에 공급하는 '광안에일린의 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 1222-9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9층 4개동, 전용면적 66∼84㎡ 22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16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과 금련산역 더블역세권 아파트다. 전가구의 약 75%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환기와 채광에 유리하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근린상가 제외)로 설계되며,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협의 중) 등 부대시설도 단지 내 조성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은 오는 12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인광리 405번지에서 '이안평택현덕'을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0층, 9개 동, 전용면적 59~74㎡ 610가구 규모다. 단지 가까이에 현덕초등학교와 현덕면사무소가 위치해 있고, 안중공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타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라온건설은 하반기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덕소7구역을 재개발해 '남양주 덕소7구역 라온프라이빗'을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544-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9~84㎡, 총 295가구 규모다. 한강과 덕소유수지 생태공원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경의중앙선 덕소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청약제도 개편 임박··· 막차·첫차 분양단지 '눈길'
2
한전, 우리사주조합 설립 위한 창립총회
3
GS건설 '자이', 닥터아파트 2018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 1위
4
세종시 프리미엄 입지 ‘한신더휴 리저브 Ⅱ’ 12월 분양
5
내년도 지역 생활SOC예산 50% 증가...지자체는 시큰둥
6
LH, 노후산단 재생사업 최초 리츠 영업인가 취득
7
[2018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11월 14일 개막… 국민안전.산업진흥 견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