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 후원
기아차, 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 후원
  • 안상석 기자
  • 승인 2008.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회 성료...대회기간 중 ‘모하비’·‘모닝’ 전시 눈길

기아차가 최근 18일까지 5일동안 한강 시민공원 잠실지구에서 개최된 ‘2008 세계여자비치발리볼 월드투어 서울대회(2008 SWATCH-FIVB WORLD TOUR SEOUL OPEN)’를 후원, 성료했다.

 

경기장 야외 전시장에서 미국 대표선수 터너(왼쪽)와 콜드(오른쪽)가 모하비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대회기간 동안 경기장 주변에 공간을 마련, 모하비와 모닝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올해부터 경차로 편입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닝SLX 뷰티 차량을 대회 경품차량으로 내 놓았다.

 

또한 기아차는 서울∙경인 지역의 고객들에게 입장권을 추첨을 통해 배포해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경기장을 찾은 6만여 명의 관람객들은 물론 예선부터 결승전까지 중계방송이 계속되는 해외 160개국 시청자들에게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했다는 평가다.

 

한편 세계여자비치발리볼은 지난 1996년 아틀란타 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 국제배구연맹(FIVB)이 1997년 비치발리볼의 전세계적인 재도약을 위해 대회를 ‘월드투어’로 개명하고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