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충청본부, 청렴도·고객 만족도 향상 의지 결집
철도공단 충청본부, 청렴도·고객 만족도 향상 의지 결집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8.03.2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과 청렴 옴부즈만 참석한 청렴·CS 포커스데이 행사 개최

▲ 철도공단 충청본부가 지난 23일 ‘청렴·CS 포커스데이’ 행사를 개최, 청렴도 제고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다짐했다. 사진은 행사에는 참석한 직원들의 기념촬영.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는 지난 23일 청렴도 제고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청렴·CS 포커스데이’ 행사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충청본부 전 직원이 참석했다.

충청본부는 지난해부터 지역본부 최초 청렴 옴부즈만 도입, 갑질문화 근절 TF운영, 공공기관 합동 청렴캠페인 등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해왔다.

올해는 대내·외 갑질문화와 성희롱 근절, 세대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바른 본부 만들기 TF를 상시운영하고, 노사 합동 청렴활동, 청렴 옴부즈만 운영 활성화, 취약분야 제도 개선, 찾아가는 협력사 간담회 등 체계적인 청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날 정찬묵 우송대 교수(철도물류대학장) 등 청렴 옴부즈만 위원들이 참석해 충청본부의 반부패·윤리경영 추진계획과 바른본부 만들기 T/F 운영계획을 검토해 실행계획을 함께 수립했다.

철도공단 장봉희 충청본부장은 “청렴과 고객만족은 우리본부가 가장 중요하게 추진하는 핵심가치로, 체계적인 청렴․CS활동을 전개해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충청본부를 만들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