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자재&장비
코아스 ‘인스파이어’, 2017굿디자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인스파이어 등 올해 가구 부문 최다 우수 디자인 3건 선정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19  09:14: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2017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인스파이어(INSPIRE) 시리즈.

파티션 없는 워크스테이션 디자인 등 혁신성 높게 평가 받아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대표이사 노재근)가 2017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과 더불어 가구 부문 최다인 3건의 우수 디자인 선정으로 다시 한번 디자인 역량을 증명했다.

코아스는 1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 2017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 시상식에서 신개념 사무공간솔루션 인스파이어(INSPIRE)시리즈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굿디자인에서 인스파이어 시리즈는 파티션을 과감히 배제하고 열린 공간 속에 나만의 공간을 구현한다는 새로운 컨셉의 인간공학적 디자인과 친환경적 배려 등 혁신성과 실용성, 안전성에서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인스파이어는 파티션 없이 시선 차단과 개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수납 공간을 함께 확장시켜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워크스테이션 디자인을 구현했다.

다양한 폭과 높이가 갖춰져 있으며, 보안성을 갖춘 스토리지, 시팅 솔루션 등 다양한 유닛으로 쉽게 조합되며, 배치 후에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SUPER E0급 PB판재 사용, PVC와 같은 유해 플라스틱 배제, ABS등 무독성 플라스틱 사용으로 친환경 디자인도 높이 평가됐다.

또한, 스파인 스토리지는 효율적인 배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완전히 열리는 수평 배선 덕트는 PC, 랩톱, 클라우드 컴퓨터 등 다양한 IT 기기와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에 최적화돼 있다. 두 손으로 편리하게 멀티탭을 활용하게 해주며, 남는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코아스는 인스파이어 시리즈 외에도 임원용 회의테이블 크루즈 시리즈, 태블릿 거치대까지 총 3개로 가구 부문 최다 굿디자인 선정작을 배출했다.

노재근 코아스 회장은 “이번 수상은 코아스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스마트오피스 등 최신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진보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피스라이프 크리에이터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아스는 지난 2012년 가구 업계 최다인 8개 제품이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매년 우수 디자인 선정작을 배출하며 자사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얀양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전용 59㎡ 분양가 5억
2
GTX-A 우선협상자 선정을 위한 2단계 평가 착수
3
막바지 봄 분양 … 수도권 분양단지 ‘관심’
4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견본주택 개관 3일간 4만8천여 명 몰려
5
“인프라 프로젝트 확대… 지역 균형 및 경제발전 유도해야”
6
[건강 칼럼] 폐경기 여성의 건강 관리
7
[특별인터뷰]한국기술사회 김재권 회장에게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