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교육환경 갖춘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 9월 분양
프리미엄 교육환경 갖춘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 9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조망·공원·생활·교통 등 5가지 프리미엄 갖춘 중소형아파트

▲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 투시도.

경상북도 안동(용상동 산57-1번지 외)에서 오는 9월 신원종합개발이 분양하는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 아파트가 나온다. 신원종합개발은 2017년 우수브랜드 대상, 2017년 친환경건설산업대상을 수상한 건설사이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지상 18층, 5개동이며 총 272세대 규모다. 전량이 일반에 공급되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기준 74㎡와 84㎡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용상동 신규아파트 공급이 뜸했던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아파트는 크게 5가지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첫 번째, 안동의 '명문 학군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안동은 10년 간 시행하던 평준화를 포기하고 1990년 고교비평준화로 돌아선 지역이다. 초·중학교 교육열이 높은 탓에 주거지 선택 시 학군과 도보권 교육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곳이다.

이러한 높은 교육열 탓에 주변 도보 1분 거리에 길주초병설유치원, 길주초·중학교를 품고 있는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는 안동 맹모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유치원(1년)과 초등학교(6년), 중학교(3년) 10년 동안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파트 인근에는 사설학원이 다수 위치해 안동 최적의 원스톱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지역 명문 학교로 꼽히는 안동고등학교와도 가까워 안동 내에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두 번째, 뛰어난 '조망 프리미엄'을 갖췄다. 단지를 감싸는 무협산 자연조망과 푸른산책로가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는 반변천이 있어 일부 세대는 강 조망이 가능하다.

세번째, 단지 남쪽으로 반변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반변천은 낙동강의 지류로 수변공원 내에는 풋살장, 야구장, 농구장, 배구장, 테니스장 등 운동시설 등이 잇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네번째, '생활프리미엄'은 아파트 단지가 위치한 용상동은 안동시청 기준 동측의 대표 주거타운으로 이미 생활인프라가 완벽하게 조성되어 있다. 단지 인근에 CGV영화관, 용상시장 등의 전반적인 생활편의를 책임지는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3km이내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용상안동병원, 대구지방검철청 안동지청 등이 위치해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마지막 다섯 번째 프리미엄은 뛰어난 도로여건으로 '교통 프리미엄'을 누린다. 새 도로가 올 초 개통됨에 따라 안동 용상동에서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졌다. 예전에는 법흥교를 건너야 안동 도심으로 이동이 가능했지만 3월에 개통된 우편집중국~선어대간 도로를 이용하면 낙천교를 지나 바로 안동도심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34번 국도를 이용해 서안동IC, 경북도청신도시 등 도심 내·외 접근성이우수하다.

분양관계자는 "신원아침도시 브랜드를 내건 아파트로는 안동시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단지" 라며 "용상동은 안동에서도 전통적인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만큼 벌써부터 관심이 높은 상태"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용상 119 안전센터 인근(안동시 용상동 530-2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