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안전산업 발전 유공자 찾는다
국민안전처, 안전산업 발전 유공자 찾는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4.2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공모… 5월부터 접수

재난안전기술 강화.안전산업 발전.관련 종사자 사기진작 일익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국민안전처가 재난안전기술 강화 등 안전산업 발전과 관련 종사자 사기진작을 위해 ‘2017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을 실시, 후보자 공모에 나선다.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안전 기술과 제품의 개발·보급 및 확산 등에 공헌한 유공자를 찾아 표창, 안전산업에 대한 관련 기업과 개인의 의욕을 북돋으며 사회적 관심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오는 5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2017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후보자를 공모한다.

특히 올부터는 그동안 ‘대한민국 안전기술 대상(大賞)’과 ‘재난안전기술 연구개발(R&D) 우수성과 표창’으로 나눠 시행하던 것을 통합하고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을 신설, 함께 시행한다.

시상 분야도 크게 3개 분야로, 우선 안전기술대상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우수 안전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수여한다.

연구개발 우수성과 표창은 올해 종료되는 국민안전처 연구개발 과제 중 성과가 우수한 과제를 선정하여 해당 연구원에게 수여한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은 안전산업분야에서 경영혁신,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 등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어진다.

대상자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 서면심사, 현장심사, 종합심사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결정하게 되며, 오는 11월 개최되는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막 행사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신청서는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국민안전처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안전산업 발전에 공헌한 숨은 유공자를 찾아 그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한 안전기술 및 제품의 보급을 확산시켜 안전 사회 구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