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청년과 함께하는 '에너지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
중부발전, 청년과 함께하는 '에너지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2.09.3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최종발표회 개최
청년과 함께하는 에너지산업 경진대회로 공기업 혁신 선도
12팀의 4개월간의 연구결과 발표 및 우수 5팀 포상 시행
중부발전 이영조 기획관리본부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최종발표회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발전 이영조 기획관리본부장(앞줄 왼쪽 네 번째)이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최종발표회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29일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국민 맞춤형 혁신을 위해 에너지분야 경진대회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번 경진대회는 에너지산업, 사회적가치 향상 2개 분야로 구성된 12개팀이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의 연구활동을 진행했으며, 최종발표회를 통해 열정과 노력으로 이룬 성과를 발표했다.

시민혁신자문단과 내부 전문가 등으로 이뤄진 심사위원 10명은 5팀 우수팀을 선발했다.

최우수상에는 사회적가치 향상 분야의 에드손팀, 우수상에는 에너지산업 분야의 나누리안팀, CAPROCK팀 등 2개팀, 장려상에는 에너지산업 분야의 R.Tech팀, 사회적가치 향상 분야의 탄쏠팀 등 2개팀이 선정됐다.

중부발전 이영조 기획관리본부장은 “에너지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향상시켜 에너지분야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발전은 이번 최종발표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과제에 대하여 내부 검토 후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사내 창업지원, 연구개발 협업 프로그램 등과 연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