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 혼조세…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 단지는 인기 '굳건'
부동산시장 혼조세…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 단지는 인기 '굳건'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9.20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라이프로 주거트렌드 변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서 전원생활 누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투시도.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투시도.

금리 인상, 경기 침체 등으로 부동산 시장의 혼조세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하는 주거상품들의 인기는 굳건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 친화적인 주거 생활을 즐길 수 있거나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집 안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등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주거상품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쾌적한 환경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난데다 외출이 어려워진 만큼 단지 내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시대적 트렌드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이런 단지들은 올해 우수한 분양성적을 거뒀다. 지난 3월 경기 수원시 장안구 일원에서 분양한 '서광교 파크뷰'는 광교공원과 광교저수지 등 녹지 공간이 가깝고 공원 조망이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점이 부각되며 평균 51.2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6월 삼부토건이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대에 공급한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역시 평균 46.59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다. 이 단지는 전 가구 테라스 및 복층설계와 일부 세대에 1층 앞마당정원, 옥상 루프탑 가든이 설치된다는 점이 인기 비결이었다.

이런 분위기는 매매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하이엔드 오피스텔 '아노블리81' 전용 49㎡는 작년 5월 10억 3,500만 원에 거래되던 것이 올해 3월 2억 5,000만 원 오른 13억 원으로 손바뀜됐다. 단지는 호텔식 조식서비스와 발렛파킹, 피트니스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혔다.

부동산 관계자는 "자신의 집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는 단지들은 시장 혼조세 속에서도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게다가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단독주택과 같은 주거 상품의 경우 고정 수요층이 두터워 부동산 시장의 영향을 잘 받지 않는다는 점도 인기가 지속되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양주시신도시 옥정지구 최중심에는 '도심 속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견본주택에서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 구성을 구성하고, 각종 이벤트 진행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썸머 페스티벌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금계포란(황금알) 이벤트'는 견본주택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27일~28일 이틀간 진행된다. 여기에 오는 추석이 있는 9월을 대비해 가을맞이 이벤트를 준비 중으로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하면서 사업지의 견본주택이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으며 매주 주말 붐비고 있다"며, "9월 가을맞이 페스티벌도 진행중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옥정지구 B5~B10블록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 대지면적 약 5만여 평의 대규모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꾸며진다.

이 단지는 옥정지구 중심지에 들어서는 '도심 속 블록형 단독주택'인 만큼 똘똘한 한 채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기대할 수 있으며,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초중고교 역시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1km 이내 중심상업시설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어 문화 및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운 만큼 생활 편의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예정) 등이 예정돼 있으며, 특히 부동산 시장의 중요한 핵심 키워드인 GTX-C노선이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주 생활공간이 1층에 마련돼 있어 사생활 노출이 잘되는 일반적인 단독주택과는 달리, 2층 안방, 거실 위주의 설계로 프라이빗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도 메리트다. 이 외에도 각 세대 당 주차가 2대 가능하며, 이 중 전기차 충전시설이 1대씩 설치될 예정으로 주차걱정이 없다.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있을 만한 크기의 총 면적 약 1,600평(약 5,500㎡) 규모에 33개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다목적체육관, 프라이빗스위밍풀, 공유오피스, 어린이스포츠교실, 기구 필라테스, 골프클럽, 피트니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의 견본주택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