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고품격 프렌치하우스로 조성된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고품격 프렌치하우스로 조성된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몽펠리에 도시에서 착안…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클래식 컨셉' 도입

샹들리에 등 고품격 마감재와 인테리어, 전 가구 천장고 2.85m(우물천장 기준) 적용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투시도.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 투시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대에 공급되는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가 고품격 프렌치하우스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를 통해 단지는 입주민의 삶의 품격과 고급 주거상품으로서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471-4, 500-2 일원에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총 74가구 규모의 럭셔리 주거상품이다.

단지는 2개 부지에 나눠서 공급되며 성복동 471-4 일원 1단지에는 아파트 전용 64~68㎡ 2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3~84㎡ 17실 등 38가구가 구성된다. 이어 성복동 500-2 일원 2단지에는 아파트 전용 65~67㎡ 2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87㎡ 15실 등 36가구가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프랑스 남부에 자리한 '몽펠리에' 도시의 모습에서 착안해 프랑스의 정취와 낭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렌치하우스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특히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로 불리는 몽펠리에의 감성을 고스란히 옮겨올 예정으로, 클래식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모던 클래식 컨셉을 더한 고품격 인테리어를 도입해 품격있는 분위기와 수납력을 높인 실용적 공간을 구성한다는 계획이어서 눈길을 끈다.

주요 인테리어 설계로는 샹들리에 조명을 적용하고 거실, 주방 벽지 사용을 최소화 한 웨인스코팅 등 고품격 마감재를 도입해 앤틱하고 우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와 같은 고품격 인테리어 외에도 단지는 전 가구를 2.85m의 높은 천장고(우물천장 기준)로 설계해 개방감과 일조량, 환기량을 개선하고 공간활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높일 예정"이라며 "또한 세대 내부에는 필수 가전 상품인 김치냉장고, 인덕션, 천정형 에어컨 등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편리한 도심과 편안한 자연이 공존하는 품격 있는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점에서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우선 단지는 광교산자락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로 조성되며, 인근에는 대규모 공원인 산봉3공원과 제63호근린공원 등 녹지환경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또 주변에는 효자초,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성복동 학원가도 가깝게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은 물론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갖춘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단지는 성복동주민센터 등의 관공서와 완성된 성복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비롯해 인근의 롯데몰 수지점, 광교신도시 중심상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뛰어난 주거편의성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특히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의 진입이 용이하고, 신분당선 성복역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강남접근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A 용인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다. 단지는 인근에서 추진 중인 용인 플랫폼시티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수혜도 예상돼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는 평가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에 축구장 약 386배 크기, 83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해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 문화, 복지 공간이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자족도시를 짓는 사업이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150조원의 경제유발효과와, 15만개의 일자리 및 4만 여명의 고용인구 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도 용인시에 공급되지만, 소규모 하이엔드 단지로 구성돼 각종 규제에서 벗어나 눈길을 끈다. 특히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을 받는 게 가능하고 전매 또한 자유로워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지 몽펠리에 힐포레의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5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