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인 더샵 아파트 열풍 '더샵프리모 성황' 공급에 수요자 관심급증
전국적인 더샵 아파트 열풍 '더샵프리모 성황' 공급에 수요자 관심급증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1.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도이지구 마지막 아파트… 유일한 중형(전용84㎡) 단일평면 조성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들이 지난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국적으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공급된 더샵 아파트(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제외)는 21곳, 1만 5885가구(일반분양 기준)로 이들 단지에는 총 20만8207개의 청약 통장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15개 단지에서는 두 자리 수 이상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이 집중됐다. 특히, 더샵진주피에르테(평균 77.14대 1), 더샵디오션자이(평균 58.77대 1), 더샵센트로(평균 52.8대 1) 등 지방 도시에서 분양에 나섰던 단지들이 평균 경쟁률 50대 1을 넘는 성적을 기록하면서 흥행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연이어 성공 분양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한 주거 프리미엄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에 나선 결과 지난해 말 더샵 브랜드는 5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을 유지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샵프리모 성황 위치도.
더샵프리모 성황 위치도.

이러한 가운데 미금산업개발이 전라남도 광양에서 연내 첫 아파트인 '더샵프리모 성황' 공급에 나설 계획을 밝혀 지역 수요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1BL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대 22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4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구성은 ▲84㎡A 400가구 ▲84㎡B 86가구로 성황도이지구 내 마지막 아파트로 유일한 중형(전용84㎡) 단일 면적 단지로 조성돼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황도이지구는 주거선호도 높은 동광양권에서도 최중심입지인 중마동과 맞닿은 곳에 있어 교통과 학군, 생활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성황도이지구는 더샵프리모 성황을 끝으로 향후 공급 예정 단지가 없어 일대 마지막 입성 기회를 노리는 수요자들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금산업개발은 '더샵' 브랜드 명성에 걸맞는 단지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100% 지하주차장을 적용한 차 없는 아파트로 설계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최대 4.5베이·4룸으로 공급된다. 여기에 타입에 따라 주방, 현관 등에 펜트리를 적용하는 등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할 전망이다.

시행사 관계자는 "연내 공급했던 많은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이 몰려 우수한 성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면서 "이러한 응원에 힘입어 내년 첫 아파트인 더샵프리모 성황도 우수한 단지로 공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프리모 성황의 입주 예정일은 2024년 4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