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주), 대규모 개발 이어지는 의정부에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 12월 분양
대우산업개발(주), 대규모 개발 이어지는 의정부에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 12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1.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주거·업무 등 개발호재 만발… 의정부시 매매가 상승률 전국 평균 크게 상회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 투시도.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 투시도.

최근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아파트의 매매가격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의정부시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약 2억 7359만 원이었으나, 올해 9월에는 약 3억 9376만 원을 기록하며, 9개월 간 약 43.9%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전국 아파트 평균 상승률이 약 25.6%었던 점을 감안하면, 무려 18.3%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것이다.

의정부시 아파트 가격이 지속적인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에는 교통, 주거, 업무 등 의정부시 전반에 걸친 대규모 개발호재가 진행 및 추진 중에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의정부시에는 교통혁명이라 불리는 GTX-C노선 의정부역 개통(2026년 예정)을 필두로 7호선 탑석역 연장(2024년 예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2026년 예정) 등 교통개발 호재와 의정부 법조타운 개발, 캠프 라과디아 부지개발, 용현산업단지 4차산업 거점화, 고산택지지구 개발 등 업무, 주거를 아우르는 개발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우선 2026년 의정부역 개통 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을 본격화했다. GTX 개통시 의정부역에서 전국 최대 업무지구인 강남구 소재 삼성역까지 약 16분이면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2024년에는 의정부 중앙역 탑석역에는 황금노선으로 불리는 지하철 7호선이 개통돼 청담, 반포, 가산 등 서울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또 상습정체 구간인 동부간선도로가 2026년까지 확장·지하화 될 예정으로 완공 시 의정부에서 강남으로의 이동시간이 한 시간대에서 20분대로 크게 단축된다.

게다가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고산동 소재 41만 3000㎡ 규모의 국유지를 법조타운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공공주택, 법조타운, 지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법조타운에는 의정부지법과 지검이 이전할 예정이며, 지원시설 부지에는 공유오피스, 스마트공장이 들어서 혁신성장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들 시설이 들어서면 3조 7000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만 9000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다. 산곡동 일대에는 59만 257㎡ 규모의 복합문화융합단지 부지 조성공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8월 의정부시에 따르면, 부지조성공사는 현재 공정률 43.2%를 보이고 있어 내년 8월까지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관광시설용지 중 2만㎡는 YG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 등이 공동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복합문화융합단지가 조성되면 4만명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1조7천억원의 기업투자를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미군반환공여지인 캠프 라과디아 부지 총 5만 1,735㎡의 면적을 공원, 주차장, 공공청사, 종합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도시기반시설로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과 고산택지지구 개발사업도 진행중에 있다.

이렇듯 각종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어 상승세가 이어지는 의정부시에 오는 12월 대우산업개발㈜과 ㈜부성종합건설이 함께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의 분양에 나선다.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46-5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29층의 프리미엄 주상복합아파트로 전용 84㎡A 102세대, 84㎡B 52세대, 총 154세대의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의정부시 핵심 입지에 조성돼, 각종 개발 수혜를 한 몸에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는 2026년 GTX-C노선이 개통예정에 있는 의정부역을 도보로 약 6분대에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GTX 개통시 전국 최대 업무지구인 강남구 소재 삼성역까지 약 16분이면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의정부역은 이미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노선이 운행 중으로, 종로, 광화문 등 서울 도심권 출퇴근에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의정부역에서 1호선 탑승 시 10분내로 도봉산역 7호선까지 접근 가능해 향후 GTX-C노선 개통 시 경기 동북권의 교통의 요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단지는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 중앙역도 가까우며,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여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는 의정부의 중심 입지에 조성되는 만큼 우수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단지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과 각종 먹거리, 쇼핑시설이 위치한 의정부 로데오거리(행복로)를 도보로 손쉽게 이용 가능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다수의 관공서, 은행, 병원, 영화관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특히 아파트 단지는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된 중랑천이 바로 인접해 코로나 시대에 각광받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한편,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12월 중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의 분양에 앞서 대우산업개발㈜과 ㈜부성종합건설은 의정부역세권에 '이안 더 메트로'의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