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안양평촌 초원대림아파트 리모델링’ 설계 수주
희림, ‘안양평촌 초원대림아파트 리모델링’ 설계 수주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8.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35세대 대단지 수평․별동증축 등 리모델링… 세대 전용면적 확장․특화설계

최신 트렌드 부합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녹지 및 조경 등 친환경단지 조성
희림, 주거사업 두각… 리모델링 추진부터 준공까지 원스톱서비스 제공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주)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업계 최고의 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설계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안양평촌 초원대림아파트 리모델링주택사업’ 설계용역을 수주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초원대림아파트는 인근에 지하철 4호선 평촌역이 있으며, 대치동이나 목동 학원가와 더불어 수도권에서 가장 큰 학원가가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학군을 형성하고 있다. 평촌지역에서 으뜸이 되는 위치로 총 12개동, 지하 1층~지상 25층, 1,035세대로 이뤄져 있으며, 용적률은 216%로 높아 재건축을 통한 사업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단지에 속한다.

희림은 수평, 별동증축 등 리모델링을 통해 세대 전용면적을 확장 및 단위세대를 특화설계하고 세련된 입면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부합되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과 풍부한 녹지공간·조경시설 등 친환경단지로 조성함과 동시에 주차공간 추가 확보를 통해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법에서 허용하는 일반분양 세대를 사업지 내 가장 효율적인 위치에 추가 확보해 사업성 증대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희림은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신도시개발, 도시재생, 스마트시티 등 주거사업에 두각을 나타내며 주거분야 설계 매출 세계 1위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컨설팅, 설계, 친환경, 구조, 기계, 전기 등의 TFT를 구성해 리모델링 추진에서 준공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