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 ‘산업용 부동산 개발과 프롭테크’ 행사 개최
한국프롭테크포럼, ‘산업용 부동산 개발과 프롭테크’ 행사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4.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공동… 27일 ‘밋업데이(Meet-Up Day)’ 마련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 직방 대표)은 27일 ‘제9회 밋업데이(Meet-Up Day)’ 행사 ‘산업용 부동산 개발과 프롭테크’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는 밋업데이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의 대표 행사로 포럼 회원사가 모두 모여 프롭테크의 최근 동향을 살피고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김승배)와 공동으로 개최해 프롭테크 동향 뿐 아니라 부동산 개발 사업의 현황과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밋업데이는 국내 물류, 데이터센터, 지식산업센터 등 산업용 부동산 개발 이슈와 프롭테크의 역할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강연과 토론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1부에서는 마스턴투자운용 고성관 부대표의 기조발제 ‘산업용 부동산의 현황과 전망’을 시작으로 데이터센터 등 고급 건축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건축 벤처기업인 DPR아시아의 조상우 대표가 ‘데이터센터 개발 기회와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국내 지식산업센터와 관련된 종합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114의 조지훈 대표가 ‘데이터로 보는 지식산업센터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할 예정이다.

2부 순서는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물류 시장 혁신을 이끌고 있는 리웨어 박범진 대표와 최병록 대표가 ‘비대면, ESG, 메타버스가 바꾸는 물류의 미래’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삼성증권 이경자 수석연구위원의 진행으로 발표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산업용 부동산 개발과 프롭테크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마련된다. 밋업데이의 마지막 순서인 ‘스타트업 스피치’ 프로그램에서는 그레이프, 방굿, 씨엠엑스, 오퍼스엠 등 프롭테크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프롭테크 스타트업의 비전을 엿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이번 밋업데이를 통해 최근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물류,데이터센터, 지식산업센터 등 산업용 부동산 개발 이슈를 면밀하게 살펴보고 부동산 비즈니 분야에서 프롭테크 산업이 추구해야 할 선도적 역할과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밋업데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 참석 인원은 제한하되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롭테크포럼 유튜브 채널 ‘프롭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