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동차고등학교, 보험개발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부산자동차고등학교, 보험개발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부산 김두년 기자
  • 승인 2012.03.0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실무기관이 연계하는 고졸 취업 활성화에 대한 노력

부산자동차고등학교(교장 이승희)는 보험개발원(원장 강영구) 과 자동차 보상전문 인력양성,실습 취업공동 추천 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 추진을 계기로 부산자동차고등학교 자동차정비학부 학생들은 이달 14일부터 3일간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의 자동차 손해사정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동차 손해사정사 교육을 받게 된다.

부산자동차고등학교의 자동차정비학부는 보험개발원(자동차기술연구소)과 연계하여 자동차 손해사정사 교육을 시행하므로, 자동차정비에 대한 전문기능을 바탕으로 자동차 손해사정 능력을 겸비한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과정을 마련 하게 됐다.

재학 중인 고교생이 보험업계의 손해사정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학생들에게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취업처를 제공하므로써 고졸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보험개발원과 부산자동차고의 협약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양기관의 발전과 우수인력의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자동차 기술 및 손해사정 실무교육 제공과자동차 수리기술연구, 현장체험학습 지원교육을 이수한 우수 기술인력을 보험업계에 추천하는게 특징이다.

양 기관의 산학협약은 보험업계를 위한 우수 기술인력의 양성과 정부의 고졸자 취업장려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산학협력체계의 좋은 모델이 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