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홍보관 7월 10일 정식 개관…의정부 최첨단 지식산업센터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홍보관 7월 10일 정식 개관…의정부 최첨단 지식산업센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6.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 교통망 품은 지식산업센터…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한 홍보관 운영한다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위치도.

기존 교통망과 교통 개발 호재가 풍부한 의정부는 비즈니스 공간이 조성되기 좋은 조건을 갖췄다. 강남과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가 빠르게 연결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릴 수 있어 호평된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 일대에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가 등장을 예고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의정부 최초이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로, 우수한 교통망과 주변 인프라, 차별화된 설계를 갖춰 눈길을 끈다.

지식산업센터 근거리에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IC가 있어 차량 이용 시 30분 내에 강남,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이동할 수 있다.

민락지구를 관통하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 역시 개통되면서 15분대에 지하철 1,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연결된다. 동의정부IC를 이용하면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와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민락 IC, 동의정부IC를 이용해 전국 각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에 물류 중심지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교통망 개발 계획도 다양하다. 강남 일대에 직접 연결되는 7호선 연장선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된 것. 강남과 서울 주요 도심에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GTX-C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13분대에 연결된다. 강남 일대로의 출퇴근 편의가 크게 좋아질 예정이다.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신설되면서 1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진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풍부한 녹지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내부에서 천보산과 부용산 조망이 가능하다. 가까이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있고,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업무 환경이 상당히 쾌적하다.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다.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도 갖췄다. 초, 중, 고교 및 유치원이 가까이 들어서 있다. 근거리에 도서관도 건립된다.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고산지구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가 지식산업센터 가까이 자리해 프리미엄아울렛(예정), 뽀로로테마파크, YG 엔터테인먼트 등을 방문하기 좋다. 문화와 관광, 주거, 스마트 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전통공연장과 케이팝 클러스터, UEC테마 스트리트몰 등도 가까이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다.

지식산업센터 자체의 독보적인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를 갖춘 타 공장형아파트와 차별화된다. 층고를 5.5m로 높게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 쾌적함이 우수하다. 의정부 비즈니스의 첫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주목을 받는 이유다.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도 지원해 임대료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사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된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홍보관을 운영 중으로,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임시 홍보관은 의정부시 오목로 일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