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자외선 차단 차열페인트 출시
노루페인트, 자외선 차단 차열페인트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6.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세이버 윈도우’ … 유리창에 바르기만 하면 OK

= 실내 온도 상승 억제로 냉방비 절감 효과
= 반투명 코팅막으로 실내 사생활 보호 가능
◇노루페인트가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차열페인트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를 출시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는 여름철 실내로 유입되는 태양열 및 자외선 차단을 위해 유리창에 시공할 수 있는 일반소비자용 열 차단 페인트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창호 및 유리에 쉽게 작업이 가능한 페인트로 여름철 자외선 차단 및 냉방비 절감이 필요한 주거환경에 폭넓게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는 특수 나노 물질로 만들어진 반투명 필름막을 형성, 자외선과 태양열을 차단해주고, 자연 채광은 직접 투과시켜주는 유리용 페인트다.

한국화학융합 시험연구원 실험결과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는 자외선 차단율 90%, 가시광선 차단율 75% 이상의 차단효과를 갖췄다.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 보호와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고 반투명 필름막을 통한 사생활 보호까지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편의성도 우수하다. 간편하게 페인팅 할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트레이, 마스킹 테이프, 롤러가 함께 제공돼 부자재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고, 롤러로 유리창에 쓱쓱 문지르면 쉽게 작업할 수 있다.

유리면을 깨끗이 닦고 골고루 바르면 20~30분쯤 지나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반투명 필름막이 생성된다. 제거가 필요할 때는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2~3분 후 벗겨 낼 수 있어 쉽게 제거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유리 시트지와는 달리 엠보 무늬가 있는 유리면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는 윈도우 시트지를 대용할 수 있는 노루페인트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일반 가정뿐 아니라 매장·식당·사무실 유리창 등에도 쉽게 시공해 자외선차단 및 에너지 사용 절감이라는 환경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 무더위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제품 활용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