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효과’ 누린다… ‘청라 웨이브리치’ 분양 ‘관심’
‘스타필드 효과’ 누린다… ‘청라 웨이브리치’ 분양 ‘관심’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4.1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2년 ‘스타필드 청라’ 개장 예정 등 개발호재 ‘만발’

오피스텔 620실, 복층형 설계․테라스 전 호실 적용… 설계차별화 강점
계약금 10%․중도금 무이자 등 ‘혜택’… 전매제한도 해당 無

‘청라 웨이브리치’ 광역도.
‘청라 웨이브리치’ 광역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대규모 쇼핑몰 스타필드가 들어서는 일대 부동산 상품 가격이 오르는 ‘스타필드 효과’가 두드러지며 흥행불패 요소로 꼽히고 있다.

스타필드 효과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지난 2016년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하면서 2015년 9월 기준 3.3㎡당 1,155만원 선에 머물던 경기도 하남시 소재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개장 후인 2017년 8월 3.3㎡당 1,528만원으로 대폭 상승했다.

고양시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나타났다. 2015년 5월 3.3㎡당 941만원이었던 고양시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스타필드 고양’ 건립 계획이 발표된 직후부터 빠르게 올라 2017년 8월 기준 3.3㎡당 1,043만원까지 상승했다.

이같이 지역 부동산 시장에 스타필드 건립이 훈풍을 일으키면서, 스타필드가 조성됐거나 조성이 예정된 지역에서 분양에 나서는 부동산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라국제신도시는 ‘스타필드 청라’ 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타필드 청라’는 스타필드 하남보다 1.4배 큰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사업비가 1조원에 달한다. 고용 예상 인구 역시 4,000명 가까이 추산되고 있다.

‘스타필드 효과’를 기대하는 청라국제신도시 북부권역의 복층형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청라 웨이브리치’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라 웨이브리치’는 인천시 서구에 지하 7층~22층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1~2층을 공급할 계획으로, 전용면적 22.52㎡~37.07㎡ 등 다양한 평형대가 구성된다. 공간 활용도 및 상품성을 높여주는 복층형 설계와 테라스 구조가 전 호실에 도입돼 극대화된 주거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피스텔 전 세대는 풀옵션 풀퍼니시스템이 도입,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지역난방 설치, 세대 수에 비해 많은 674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 마련 등 세심한 설계를 자랑하고 있다. 수변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오피스텔과 함께 북유럽풍의 특화 공간 설계가 적용된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장이 있는 프라자 헬싱키와 갤러리 및 포토존이 마련된 노르딕 갤러리, 이벤트 공간이 위치한 핀란디아 홀, 북유럽 관문이 연상되는 게이트 헬싱키 등 4개의 테마 공간으로 나뉘어 꾸며진다.

사업지 가까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자리해 서울 접근성도 좋다.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이 2027년에 개통될 예정이며,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도 개통(예정)된다. 청라국제도시역에서 공항철도 이용 시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경인 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사업지 근처를 지나 서울 및 인천 일대에 30분대 진입도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 청라국제신도시와 영종도를 이어주는 제3연륙교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오는 2022년에 국내에서 두 번째 높은 고층타워 ‘청라시티타워’도 개장할 예정으로 연간 관광수요가 300만명에 달할 것이란 분석이다.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이 청라국제신도시 일대에서 박차를 가하고 있어 지역 내 신규 유입 인구도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리적 이점이 다양한 커넬웨이 수변 상업시설인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도보 2분 거리의 중앙공원과 4.5km의 도심 수로가 이어진 거대한 상권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이 완료되면, 3만6,000명에 이르는 근로수요를 배후수요로 품게 된다. 가까이 자리한 유통과 금융, 의료 업무타운에 근로자를 더하면, 배후수요가 9만명에 이른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등 혜택이 주어지며 전매 제한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청라 웨이브리치’는 양천구 목동에 홍보관을 열고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