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2단지’ 할인분양 … 다양한 인프라 환경 갖춰
인천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2단지’ 할인분양 … 다양한 인프라 환경 갖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5.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2단지 내부.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2단지가 회사보유분 잔여세대에 한해 할인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 1287세대 중 1250세대 이상이 입주해있다. 산업단지, 교육여건 등이 잘 갖춰져 있고 단지 내 실내수영장, 게스트룸용 펜트하우스 등 호텔급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됐다.

단지 앞쪽으로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생활하기 편리하며, 주변에는 영종 초등학교가 위치해있다. 하늘고, 과학고, 국제고 등도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지역 내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불리던 이 지역은 작년 10월 주민과 중구청 의견을 수렴, 영종국제도시로 명칭을 새롭게 했다. 영종국제도시에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가 오픈하면서 방문객들도 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미단시티에는 시저스 복합리조트가 4층까지 골조가 올라가 공사중이며,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 사업도 추진된다.

이 사업은 인천국제공합 국제업무지구에 외국인 전용 카지노, 6성급 호텔, 아레나 공연장 등을 조성하는 것으로 총 사업비 6조원 규모이며, 이달 1단계 사업 착공에 들어간다.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에는 미국 파라마운트사의 테마파크도 들어올 예정이다. 인스파이어 측은 “복합리조트가 완공되면 일자리 1만 5천개 창출과 더불어 생산유발 4조 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 1조 2천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사업은 2022년 3월 준공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2단지 대행사 김정수 본부장은 “내 집 마련 기회로 2억 원대 할인분양 아파트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면서 “전세자금으로 내 집 마련을 생각하거나 실거주 입주를 생각하고 있다면, 눈여겨 볼 만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