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수도권 알짜단지 ②경기
하반기 수도권 알짜단지 ②경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0.06.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교·판교·남양주별내 등 인기지역 분양

경기도에서는 광교, 판교신도시를 비롯해 성남 고등지구, 의정부 민락지구의 인기가 예상된다.

판교신도시는 2006년 동시분양 당시 최고 2,073대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이후 줄곧 청약경쟁률 고공행진을 이어오고 있는 수도권 최대 인기 청약지다.

신분당선을 이용해 강남역까지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한데다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가 지나는 최상의 교통여건을 갖췄다. 국내 굴지의 브레인 기업이 대거 이동하는 테크노밸리의 유동인구도 17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교신도시는 영동고속도로와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가 지구를 관통한다. 43번 국도를 따라 고급아파트촌이 형성된 수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중심상업지구에 신분당선역사를 비롯해 에콘힐, 비즈니스파크 등 대규모 편의시설이 예정돼있어 수도권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분양한파에도 비교적 선전하고 있는 남양주 별내지구에서는 우미건설이 1,297가구를 내놓는다. 이밖에 성남 고등지구 보금자리주택, 의정부 민락지구도 서울과 가깝고 분양가가 저렴하게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청약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 경기도 광주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광주 오포더샵 2,047가구를 올 하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다. 공급면적은 114~186㎡로 지구단위계획지역에서 조성되며 단지 내에 공원과 녹지공간 등 각종 기반시설이 갖춰진 친환경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각 가구에는 실용성을 강조한 제자리수납장이 설치되며, 욕조, 세면대 등을 GD(Good Design)인증 아이템으로 설치해 디자인을 차별화 할 예정이다.

 

◆ 경기 남양주시 도농동 동부건설

동부건설은 남양주시 도농동 센트레빌을 분양할 예정이다. 총 457가구 중 289가구가 일반에 선보이며 분양시기는 9월 예정으로, 공급면적은 87~141㎡규모다.

사업지 주변에 구리, 남양주 IC가 있어 타 지역으로의 진출입이 원활하고, 강일IC와도 가까워 추후 동서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 및 강원도권으로의 진·출입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올 8월 남양주 별내지구 A3-2블록 우미린1차와 A18블록 2차를 각각 분양할 계획이다. 1차와 2차를 통해 공급되는 물량은 총 1,297가구다. 8호선 별내역이 3km거리에 있고, 국사봉, 생태하천과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 남양주시 평내동 LIG건설

LIG건설은 오는 12월 남양주 평내동에 704가구를 분양한다. 면적은 미정이며, 평내초, 금곡중 등 교육시설과 롯데마트, GS백화점, 한양대구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경춘선 평내호평역이 가까워 서울과의 접근성도 양호한 편이다. 진주, 대명, 양주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동시생활권이다.

 

◆ 부천시 약대동 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은 부천시 약대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427가구는 8월 일반분양할 계획이다.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가칭)과 중부경찰서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연장선이 개통되면 부천에서 강남권까지 40분대 진출입이 가능해진다.

 

◆ 경기 성남 고등지구(보금자리주택)

LH공사는 성남 고등지구에 3차 보금자리지구 사전예약을 올 하반기 실시한다. 총 3,800가구 중 2,700가구가 공급되며, 판교신도시 삼평동 및 성남시 성남동과 가까워 강남 접근성이 좋다.

인릉산, 상적천, 상적저수지 등이 인접해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며, 대왕판교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분당~내곡간 고속도로 등이 지나 도로여건이 양호하다.

 

◆ 경기 성남 판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

호반건설은 C1-1블록에 판교신도시 첫 주상복합아파트를 선보인다. 공급면적은 158~172㎡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분당선 판교역을 둘러싸고 조성되는 판교중심상업지구와 연접해 있다.

단지는 판교에서도 교통망과 편의시설이 집중돼 있어 선호도가 높은 동판교 지역에 위치해 있다. 판교 분양아파트의 경우 통상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분양가가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공급되는 점을 감안하면 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한화건설

10월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에서 ‘수원 권선 꿈에 그린’ 2,03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남쪽으로 수원대와 인근 주거단지가 있으며 수원역과 수원시청도 가까운 편이다.

수원서부우회도로, 과천∼봉담 간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간선도로망이 잘 조성돼 있어 인근 수도권 도시로 진출입도 쉽다.

 

◆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 A1블록 대광이엔씨

대광이엔씨는 광교신도시 A1블록에서 오는 7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총 145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면적은 109,110㎡로 꾸며진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며, 광교유원지와 가까이에 있는 등 쾌적한 주변 환경을 갖추고 있다.

 

◆ 수원시 영통구 광교신도시 B7블록

IS동서는 광교 에콘힐과 비즈니스파크가 들어서는 원천호수공원에 타운하우스 242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세대 내부에서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에 신경을 썼다. 국내 최초로 6m 폭의 테라스하우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 수원 장안동 STX건설

STX건설은 오는 8월경 수원 장안구 이목동에 ‘수원 장안 STX KAN’ 공급면적 84~152㎡총 947가구를 선보인다. 약 5만㎡ 대지 위에 지하 2층, 지상 15층~26층 13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지는 북수원IC에서 1km, 의왕IC에서 3km, 성균관대역에서 1.7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서울 강남권으로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 양주시 덕계동 신도종합건설

신도종합건설도 경기도 양주시 삼송동 ‘신도브래뉴’를 올 하반기 내놓는다. 공급면적 109∼148㎡ 총 378가구로 구성된다. 롯데마트와 이마트 등의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경원선 덕계역도 이용할 수 있다.

 

◆ 용인시 성복동 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은 용인시 성복동에서 지하2층, 지상10~20층, 공급면적 112~155㎡ 총 351가구를 선보인다. 수지구청이 2.5km 거리이며, 연계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 수원 및 성남(분당)지역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인근 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 기본적인 근린상권이 형성돼 있고, 국도 43호선 및 지선도로를 따라 각종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 경기 의왕시 내손동 대림산업

대림산업은 의왕시 내손동 628번지 일대에 지어지는 의왕내손 e편한세상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2,245가구 중 96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특히 평촌신도시와 붙어 있어 신도시의 쇼핑·문화·교육 등 각종 기반시설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지역이다.

 

◆ 경기 의정부시 민락2지구 LH공사

LH공사는 의정부 민락지구 B5·B6블록 312가구와 530가구를 공급한다. 의정부 민락2지구는 그린벨트 해제지구로 지구 북쪽과 남쪽으로 천보산과 부용산이 위치하고 민락천이 지구를 가로질러 흐르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서울-포천간 민자고속도로, 국도3호선 대체 우회도로가 지구내외를 관통하는 한편, 의정부시내 경전철과 연계 및 민락-도봉산역 BRT구간 신설로 지하철 1.7호선 환승역과 연결되어 대중교통 여건 및 서울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 파주 교하신도시 A22블록 한라건설

한라건설은 파주교하신도시 A22블록에서 한라비발디 총 823가구를 6월말 분양한다. 교하신도시 내에서 한라건설이 4번째로 공급하는 이번 물량은 기존 한라비발디와 함께 초대형 비발디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단지 옆에 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상업지구와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오는 6월 30일 개통예정인 제2자유로의 수혜단지로도 손꼽힌다.

 

◆ 경기 평택시 칠원동 동문건설

동문건설은 올 8월 경기 평택시 칠원동에 총 3,116가구의 대단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공급면적은 95~152㎡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음성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수도권 접근성이 높다. 또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동측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개발 수혜가 예상된다.

 

하반기 경기도 주요 분양단지

* 자료 : 스피드뱅크(www.speedbank.co.kr) # 주상복합, * 타운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