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C시리즈’ 굴삭기 4종 국내 시판
볼보건설기계, ‘C시리즈’ 굴삭기 4종 국내 시판
  • 이경운
  • 승인 2010.01.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 안전과 편의 및 작업파워·경제성 ‘최고 수준’

볼보건설기계의 C시리즈 EC460C.

소형 EW60C, 중대형 EC140C, EC360C, EC460C 등 출시

국제 배기가스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 Tier3 뉴 볼보 엔진 장착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생산업체 볼보건설기계(대표이사 석위수)가 2010년을 맞이해 소형 타이어 굴삭기 EW60C부터 중대형 굴삭기 EC140C, EC360C, EC460C에 이르기까지 총 4종의 ‘C시리즈’ 신모델을 출시했다.

오랜 개발 과정과 테스트를 거쳐 선보이는 볼보건설기계 굴삭기 ‘C 시리즈’는 국제 배기가스 환경기준(Tier3) 및 운전자 안전기준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소형타이어 굴삭기 모델인 EW60C는 새로운 국제 배기가스 환경기준에 맞는 뉴 볼보엔진이 장착됐고, 새로운 스타일의 외관 및 유압식 기어변속 시스템과 각종 첨단 작업장치 등의 고급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성능과 내구성이 강화된 유압시스템과 구동장치로 주행 또는 작업 시 안정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현존하는 굴삭기 중 최고 사양을 갖춘 굴삭기 EC140C, EC360C, EC460C는 모든 국가별 배기가스 환경기준에 적합한 볼보 엔진을 탑재하고,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가장 완벽하게 지원하는 볼보 신형 어드밴스트 캡(Advenced Cab)이 적용됐다.

캡 내에는 후방 안전카메라 기능 및 각종 장비상태를 제어하고 관리해주는 LCD형 첨단 모니터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고, 모든 작업 조작스위치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배치돼 운전자의 작업효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작업파워와 작업편의 사양도 기존 제품에 비해 한층 개선돼 현장의 생산성 및 경제성 면에서도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볼보건설기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2010년 세계 톱 건설기계 업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재확인 하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