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지역 내 랜드마크 프리미엄 누리는 ‘초고층’ 아파트 ‘힐스테이트 중동’ 눈길높은 상징성과 희소성 지녀 수요자 관심 ‘UP’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09  11:17: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힐스테이트 중동 투시도.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고층 아파트의 열기가 뜨겁다. 지난 4월 분양한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 107대 1을 기록하며 올해 수도권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상 47층 높이다.

가격 상승세도 높다. 올해 3.3㎡당 실거래가 8천만원을 돌파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는 최고 38층에 달하는 고층 아파트다. 이 단지는 한강공원 앞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희소성을 갖춰 3.3㎡ 조만간 1억원 돌파가 점쳐진다.

고층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더해지는 가운데, 지역 내 초고층으로 들어서 랜드마크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가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7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54번지 일원에 공급 예정인 ‘힐스테이트 중동’이다.

‘힐스테이트 중동’은 지하 4층~지상 49층 규모, 아파트 999가구, 오피스텔 49실,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로 구성돼있다.

아파트는 전용 84~141㎡로 구성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타입이 886가구로 아파트 전체의 약 90%를 차지한다. 오피스텔도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조성된다.

업무∙주거∙상업시설이 갖춰진 복합단지로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중동’은 부천 핵심 입지에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49층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만큼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중동’은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 초역세권 단지로 강남 등 서울 주요권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부천 종합터미널을 통해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며, 중동IC가 가까워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한 광역 교통망도 뛰어나다.

6월 16일 개통한 서해선(소사-원시)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졌다.

현재 부천시 소사동에서 안산시 원시동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으로 단축된다.

또,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대곡-소사선이 연결되면 여의도, 서울시청, 마곡업무지구 등 서울 도심으로의 출퇴근 시간도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춘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부천시청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CGV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한다. 뿐만 아니라 부천 중동신도시 내 최대 규모 녹지공간인 부천중앙공원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 주거 만족도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51번지에 조성 중이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대구 ‘수성 골드클래스’, 청약계약 치열한 경쟁 예고
2
인천시, 79만㎡ 규모 검암역세권 개발 추진
3
삼송지구 노른자위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완판 임박
4
건설관리공사, 기재부 청사 앞 대규모 집회… 공적기능 확보 투쟁 천명
5
간삼건축 설계, ‘파라다이스시티 2차’ 시설 개장
6
대형건설사, 광역시 재개발 아파트 '관심집중'
7
미세먼지 걱정없는 아파트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