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평가사협회-태국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 시스템 발전 업무협약
한국감정평가사협회-태국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 시스템 발전 업무협약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1.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해각서(MOU) 체결 및 세미나 개최

▲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양측 대표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Songwut Saikaew(쏭웃 싸이께우) 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 Kitti Patpongpibul(키티 팟퐁피불) 태국감정평가사협회 부회장, 김욱 한국감정평가사협회 부회장, 백일현 한국감정평가학회 회장.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국기호)는 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Songwut Saikaew)와 11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스위소텔 르 콩코드호텔에서 감정평가 시스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한국감정평가학회와 함께 27명의 대표단을 구성, 부동산 감정평가 및 공무원 약 27명이 참석한 태국 측과 감정평가 시스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 부동산 발전을 위한 조사 및 연구 ▲ 부동산 감정평가 등에 대한 교류 ▲ 양국의 감정평가제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전문가의 역량강화 연수 등이다.

이어서 개최된 공동세미나에서는 양국의 감정평가 시스템을 소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측에서는 한국감정평가학회의 김준형 교수(명지대학교 부동산학과)가 발표를 했으며, 태국 측에서는 Kitti Patpongpibul 태국감정평가사협회 부회장과 Naridtanan Palakavong na Ayuthaya 태국감정평가사협회 이사가 발표를 했다.

국기호 협회장은 “지속적으로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태국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한국의 감정평가 우수성을 소개하며, 태국 부동산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러한 해외 진출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감정평가사들이 해외부동산시장으로 활동무대를 넓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