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반도건설, 일산 최초 스테이몰 ‘카림애비뉴 일산’ 23일 오픈카림애비뉴 일산(상가)·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오피스텔) 구성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10:35: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일산 한류월드 ‘카림애비뉴 일산’ 상가 조감도.

반도건설이 오는 23일 경기 고양시 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O1블록에서 ‘카림애비뉴 일산’과 오피스텔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를 분양한다.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의 대표적인 브랜드 상가로, 세종을 비롯해 동탄2·김포한강 신도시 등에서 선보여 100% 성공분양을 이어가고 있는 상가여서 더욱 관심이 주목된다.

‘카림애비뉴 일산’은 반도건설이 공급하는 오피스텔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의 단지 내에 들어서며 뛰어난 입지조건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반도건설은 킨텍스, 일산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한류월드에 들어서는 상가인 만큼 그동안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특화설계 및 분양 노하우를 적용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 상가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카림애비뉴 일산’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O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5,205.96㎡, 총 150실로 구성된다.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이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그동안 세종, 동탄, 김포 등에서 분양해 100%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카림애비뉴 일산’에도 더욱더 업그레이드 된 카림라시드의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며, 일산 최초 스테이몰을 컨셉으로 선보여 지역 내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스테이몰은 사람들이 모이고, 머물고, 즐길 수 있는 ‘ㄷ’구조의 설계를 적용한 상가를 뜻한다.

특히 이번 상가에는 일부 공간에 대해 ‘(주)장진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브랜드 디렉팅, 공간디자인 등 업무를 위탁 관리 운영할 계획이다. ‘(주)장진우’는 이태원 경리단길 ‘장진우거리’로 잘 알려진 장진우 쉐프가 운영하는 외식업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장진우식당, 스핀들마켓 등 20여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도심에서 만나는 숲’을 컨셉으로 입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특화 공간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상품차별화를 위해 반도건설의 특화전략인 안심 임대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으로 상가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안심 임대 지원 프로그램’이란 투자자가 본인의 매장에 안정적인 임차인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전문 에이전트에게 임대위탁을 함으로써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의 유치를 원활하게 돕는 서비스이다.

‘카림애비뉴 일산’과 함께 선보이는 오피스텔‘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도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지하 5층~지상 36층 3개 동, 전용면적 23, 57㎡ 총 924실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23㎡ 426실, 57㎡ 498실로 구성된다.

한류월드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중 전 타입이 소형면적으로 구성된 첫 번째 단지로, 그 동안 한류월드 부지 내 오피스텔과 아파트 모두 중대형 위주로 공급됨에 따라 희소가치가 높다. 여기에, GTX A노선 킨텍스역(예정) 역세권 오피스텔인데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3분, 강남 삼성역까지 17분대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향후 한류월드 조성이 마무리 되면 킨텍스를 비롯해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의 업무지구가 들어섬에 따라 직주근접성이 높아져, 이곳에서 상주하는 인력 중 1~2인 가구의 배후주거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다양한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어온 반도건설은 이번 공급에서도 전용 23, 57㎡ 소형 평형에 맞게 더욱 업그레이드 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되는데 반도건설이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반도건설 김종환 소장은 “카림애비뉴 상가는 앞서 분양했던 곳 마다 100% 분양완판을 기록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 난 유망투자처”라며 “이번 ‘카림애비뉴 일산’은 카림 라시드의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과 ‘안심임대 지원 프로그램’은 물론, ‘이태원 경리단길의 성공신화를 쓴 ‘(주)장진우’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최고 수준의 랜드마크 상업시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오피스텔 청약 일정은 6월 26일~27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3㎡(1R형)이 900만원대, 57㎡(2R형)이 700만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중도금 무이자(60%)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26-3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국토정보공사 "민방위훈련 대피장소 'LX토지알림e'로 확인하세요"
2
남양주시 대형 개발호재 가시화… 미래가치 기대감 높아
3
삼성 반도체공장 가동, 평택 새 아파트 재발견
4
익산을 한눈에…‘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 분양
5
산성역 포레스티아, 8.2대책 비켜간 수혜 단지로 ‘주목’
6
한국자산신탁 시행, '사천KCC 스위첸' 잔여세대 계약 성황
7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 주거만족도 높은 특화설계 ‘호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