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지구 생활권, 편리한 인프라 갖춘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관심
금오지구 생활권, 편리한 인프라 갖춘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관심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4.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편리한 생활환경 갖춘 의정부, ‘e편한세상’ 새 아파트 내달 분양

집값 ‘쑥’ 오르는 열쇠는 생활인프라… 금오지구 생활권 공유 ‘이목 집중’
역세권 교통.교육 환경 우수.백화점 등 편리한 생활편익시설 등 호재 만발

▲ 대림산업이 대규모 단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총 1,773가구 내달 본격 분양에 앞서 홍보관 운영에 나섰다. <사진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택시장은 마트, 학교, 교통시설 등 생활 편의시설들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한 생활권이 선호되며 분양성패를 좌우해 왔다. 생활에 직결되는 여러 편의시설들이 인접해 있을수록 실수요자들의 입주 후 편리한 생활과 더불어 높은 삶의 질을 보장해주기 때문이다. 이에 의정부 선호 생활권인 금오지구와 의정부 버스터미널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에 인접한 새아파트 분양소식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림산업은 오는 5월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추동공원 1블록)에서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를 분양한다. 단지는 금오생활권과 의정부터미널생활권의 사이인 추동공원 부지에 들어서게 된다.

편리한 생활권에 위치한 아파트의 경우 인기가 좋아 단기간에 완판되며,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기도 한다. 실제로 지난 3월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서 분양한 ‘백련산 SK뷰 아이파크’의 경우 지하철 6호선과 3호선 등의 교통편과 다양한 쇼핑 및 문화인프라, 밀집된 교육환경 등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같은 주변 환경은 총 409가구 모집에 2,277명이 접수해 평균 5.57대 1로 서울의 3월 평균청약경쟁률(3.62대 1)을 웃돌며 인기를 모았다.

이에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단지의 청약에도 기대가 높다.

의정부 금오지구는 경기도 제2청사가 위치한 행정타운으로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발달해 있다. 금오지구 상업지구의 홈플러스 의정부점 등의 행정타운 상권과 은행 이용이 편리하다. 또 의정부 터미널이 위치한 도심 생활권을 이용하기에도 좋다. 여기에 행복로 시민광장을 따라 발달된 젊음의 거리, 로데오거리 상권과 신세계백화점, CGV, 의정부 제일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한 의정부백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교통환경 또한 우수하다. 의정부경전철 새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임과 동시에 환승을 통해 서울 1호선 의정부역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의정부IC를 통한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의정부~구리~천호로 이어지는 43번 국도와 연접해 편리한 교통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여기에 뛰어난 교육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의 새말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1km 반경 내로 신곡초, 동오초, 의순초, 신곡중, 천보중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으로 의정부과학도서관이 있어 이용도 편리하다. 이에 쇼핑, 문화, 의료, 교육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분양관계자는 “앞선 1차에서도 e편한세상 브랜드 인기와 더불어 추동공원 내 입지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았는데 금오지구에 더 가깝고, 새말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는 더 좋은 입지로 주목 받고 있다”며 “특히나 의정부 지역 내 아파트들의 노후화로 새 아파트를 기대하는 수요가 많은데 의정부에서도 선호도 높은 생활권인 금오지구의 신규분양단지인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에 인기가 높아 성공분양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0㎡ 총 1,7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 2호 사업으로 추진되는 생태공원 내 부지에 들어서는 아파트이며 쾌적한 생활환경과 다양한 산책로와 운동․놀이시설, 전망대 등을 단지 인근으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대림산업은 정식 개관에 앞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분양홍보관은 의정부시 호원동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5월 중 개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