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LH, 공공기관 최대 규모(2만 5천포기) ‘LH 나눔+ 김장행사’ 개최경상남도 18개 시·군 취약계층 8천 세대에 전달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30  16:50: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박상우 LH 사장(오른쪽 첫 번째)과 행사에 참가한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들이 직접 김장을 하면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LH가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김장행사를 개최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30일 본사 운동장에서 ‘LH 나눔+김장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LH는 매년 김장행사를 통해 연말맞이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행사를 해왔다. LH 본사이전 2년차인 올해에는 지역주민과 LH 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마련해 지역민과의 소통과 스킨십을 강화하고, 지역농산물을 사용한 김장김치를 경남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지역상생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LH와 대한적십자 경남지사가 재료구매부터 자원봉사자 모집까지 공동으로 주관했다. 김장재료는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농가도 돕고, 신선하고 질좋은 김장재료도 사용했다.

이날 행사에는 LH 임직원 500명, 적십자 봉사원 300명, 경남도 공무원 30명 등 8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힘을 모았다.

특히 올해는 재료비 폭등으로 김장을 포기한 취약계층이 늘어나고 사회복지시설에도 김장후원이 줄어든 상황임을 감안해 김장물량을 작년 6만kg에서 8만kg로 대폭 늘리고 수혜대상을 6,000세대에서 8,000세대로 확대했다.

이날 마련된 김장김치는 경상남도 18개 지자체에서 추천한 취약계층, 복지시설, 적십자 결연세대 등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김장행사는 지역상생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LH가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LH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김장행사에 참가한 LH 박상우 사장은 “앞으로도 LH는 사회적 약자에게 활력을 주고, 저소득 가정의 행복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올해 LH는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사회공헌 브랜드인 ‘LH 나눔+’를 개발하고, ‘행복나누기, 희망더하기’라는 슬로건 하에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인덕원~수원 전철사업’ 내년 상반기 착공...163억 기본설계비 확보
2
올해 정비사업 마지막 ‘승부처’ 우동3구역 재개발 시선 집중
3
[포토] SRT 동탄역 둘러보기
4
연내 브랜드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 분양
5
SRT 동탄역, 국내 최초 지하 고속철도역 '눈길'···9일 영업 개시
6
우원식의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대폭 인하 설명회 개최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주택시장 신흥강자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