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타운하우스 ‘김포 수안마을’ 입소문 타고 홍보관 북적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김포 수안마을’ 입소문 타고 홍보관 북적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5.04.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갖춘 서울생활권… 30~40대 실수요자 ‘인기’

김포 수안마을 투시도.

서해그랑블로 잘 알려진 (주)서해종합건설은 김포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 5분내 수안산성 자락에 대단지 타운하우스 ‘김포 수안마을’을 분양한다. 이미 작년 가을 1차 분양을 인기리에 완료하며 지역내 인기 단지로 입소문이 나있다. 1·2차 총 150세대 대단지로 2차 분양을 마지막으로 명품단지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삶의 속도보다는 가치와 질을 따지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서울을 떠나 전원생활을 즐기는 30~40대 젊은 층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과거 타운하우스 또는 전원형 주택들은 자연환경이 뛰어난 반면, 기반시설이 전무하거나 인프라, 교통 이용이 불편해 주로 은퇴자나, 노년층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광역교통망과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신도시를 중심으로 젊은 층의 타운하우스 입주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실상을 반영할 때 이같은 현상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진 곳 중 하나가 김포 한강신도시다. (주)서해종합건설이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이마트, 구래역<101역 가칭>) 5분 거리에 수안마을타운하우스를 분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수안마을’은 전용면적 94.70㎡~136.53㎡로 방2~3개 타입과, 욕실2~3개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전 세대 단독주택형 2층 규모로 개인 정원(마당)이 있는 구조 총 10가지 타입 중 선택이 가능하며 토지+건물 개별등기 분양한다.

자연친화적 구조로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며, 시공 시 설계 참여가 가능해 다소 아쉬운 부분을 입주자의 생활환경에 따라 보완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김포 수안마을’은 복합업무지구·생태환경지구·문화교류지구로 조성되는 친수형 Canal City 바로 위에 위치한다. 수변공간을 중심으로 한강신도시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수안마을’은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사실상 서울생활권이다. 김포도시철도(공사중)가 5분 거리에 위치하며, 5·9호선을 연계해 여의도(25분), 인천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김포 한강로이용으로 여의도, 목동등은 30분이면 다다를 수 있고, 양곡IC(5분거리)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공사중)를 이용하면 인천지역에 빠르게 접근할 있다.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와 가까워 이마트 등 편의시설을 5분 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며, 조류생태공원, 한강시네폴리스, 대명항과 강화지역의 마니산 등 다양한 생활·문화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김포뉴고려병원, 김포우리병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뛰어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특성화초교인 수남초등학교(스쿨버스운행), 김포 한가람초·중교, 김포외고를 포함해 유치원 및 체육시설 등 탁월한 교육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김포 수안마을’은 수안산성(문화 유적지) 기슭에 위치하여 단지가 대능리 토성으로 둘러싸여 있는 형태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강신도시의 허파 수안산은 울창한 참나무 숲으로 ‘수안마을’에 산책로가 연결되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에는 커뮤니티센터, 경비동, 단지 셔틀버스 2대 운행, 유실 나무숲, 텃밭, 어린이 수영장, 바비큐장, 체육시설, 약수터 등 이 자리 잡고 있다. 단지내 CCTV 및 휀스를 설치하여 통합 경비시스템을 구축해 단지를 한 눈에 안전하게 관리하는 전 방위 보안을 제공한다.

‘김포 수안마을’ 타운하우스 홍보관은 대능리 현장에 있다.

문의 031-996-7488